한국 아쿠아리아 21 ㈜의 안정적인 성장기 진입을 위한 Marketing Communication 전략(strategy)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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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03 08:07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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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아쿠아리아 21 ㈜의 안정적인 성장기 진입을 위한 Marketing Communication 전략(strategy)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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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아쿠아리아 21 ㈜의 안정적인 성장기 진입을 위한 Marketing Communication 전략 제안에 대한 글입니다.
한국 아쿠아리아 21 ㈜의 안정적인 성장기 진입을 위한 Marketing Communication 전략(strategy) 제안에 대한 글입니다.
광고목표(目標)
한국 아쿠아리아 21 ㈜의 인지도를 70% 이상 증대시킨다.
I. 기획개요
기획개요
II. 상황分析
1. 놀이文化(문화)유형의 흐름
놀이文化(문화) 유형의 흐름
놀이文化(문화)시설의 흐름
테마파크 형성및 성장배경
테마파크의 공간성에 따른 유형 분류
테마파크의 주제 유형별 시설
국내 테마파크 변천사
테마파크의 구성요소
테마파크의 동반자 상황
재방문 거부이유
수족관의 역사(歷史)
수족관 concept 變化(변화)
Japan 수족관 상황
국내 수족관 상황
2. 한국 아쿠아리아 21 ㈜ 分析
경영철학
한국 아쿠아리아 21 ㈜ 역사(歷史)
부산 아쿠아리움 이용고객
한국 아쿠아리아 21 ㈜의 02년 마케팅목표(目標) 및 전략(戰略)
3. 한국 아쿠아리아 21 ㈜ 전략(戰略) 적 分析
한국 아쿠아리아 21 ㈜의 수명주기
한국 아쿠아리아 21 ㈜ position
한국 아쿠아리아 21 ㈜ brand concept
4. 소비자 分析
SURVEY
Sample 구성도
즐기는 놀이文化(문화)시설의 유형
놀이文化(문화)시설에 대한 만족도
놀이文化(문화)시설 이용시 만족한 점
놀이文化(문화)시설 이용시 불만족한 점
놀이文化(문화)시설 선택기준
놀이文化(문화)시설의 이용목적
놀이文化(문화)시설 이용시 1회 평균(average) 지출액
놀이文化(문화)시설 이용시 동행인
수족관 방문 여부
수족관 방문 계기
부산 아쿠아리움의 인지도
부산 아쿠아리움 인지 경로
부산 아쿠아리움 광고 인지도
부산 아쿠아리움의 경험여부
부산 아쿠아리움의 이용계기
부산 아쿠아리움의 이용 후 만족도
부산 아쿠아리움 관람 후 만족한 점
부산 아쿠아리움 관람 후 불만족한점
부산 아쿠아리움 이용시 동행인
부산 아쿠아리움 이용시 교통편
부산 아쿠아리움의 재관람 의사
5.경쟁적 전략(戰略) 分析
매체운영 스케줄 및 집행예산
놀이 文化(문화) 유형별 전략(戰略) 비교分析
6.SWOT 分析
SWOT
III. 마케팅 전략(戰略)
마케팅 목표(目標)
Target market
New Position
제품 Concept
제품전략(戰略)
가격전략(戰略)
유통전략(戰略)
Communication 전략(戰略)
Direct marketing 전략(戰略)
IV. 광고전략(戰略)
광고목표(目標)
creative concept
Target Profile
한국 아쿠아리아 21 ㈜ creative전략(戰略) 서
인쇄 광고 시안
TV 광고 시안
홈페이지시안
V. 매체전략(戰略)
매체목표(目標)
표적고객의 매체접촉 패턴
매체별 시간대에 따른 접촉율 分析
매체별 노출 Schedule
기획목적
한국 아쿠아리아 21 ㈜의 이용객수를 전년대비 150만명까지
증대하여 성공적으로 성장기 시장에 진입하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