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ic.or.kr 교육철학 > metric4 | metric.or.kr report

교육철학 > metric4

본문 바로가기

metric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육철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4 00:42

본문




Download : 교육철학_2076677.hwp





모험을 도약의 계기로 봤지만 모험 그 자체에 문제, 한계 있다아
비연속적 교육에는 한계가 있다아

11. 만남의 교육
■ Bollnow: 인간의 삶을 비연속적인 것으로 보고 수직적-비연속적 교육 주장
*비연속적 교육을 위한 요소: 위기, 각성, 충고, 상담, 만남, 모험, 좌절
[위기] 정면 대결하여 극복하도록 지도
[각성] ; 본래 자신이 갖고 있으나 이를 인식하지 못해 남으로부터 일깨움을 받는 작용
* 교육적 의의: 잠재가능성 현실화 / 고통 수반 / 돌발적으로 온 힘 발동 / 마음의 전환
[만남] ‘만남은 교육에 선행한다.
교육철학에 대한 글입니다. 교육철학_2076677_hwp_01.gif 교육철학_2076677_hwp_02.gif 교육철학_2076677_hwp_03.gif 교육철학_2076677_hwp_04.gif 교육철학_2076677_hwp_05.gif 교육철학_2076677_hwp_06.gif




교육철학



[교육theory(이론)] 개인의 중요성 강조
사회규범과 규칙에 적합하게 만드는 일체의 교육 부정
주체적 자각, 결단, 실천하는 전인적 인간육성 교육 강조
인격교육 강조(자유선택, 개인적 책임책임)
자아 인지를 위한 교육과정 강조
[교육적 의의] 창조적 개인의 성장과 자아실현 강조
자신의 삶에 대해 책임을 질 수 있는 능력과 의지 강조
교사와 학생 간의 대화, 참여, 만남 중시
도덕교육, 인간주의적 교육방법 강조
[교사상] 학생들의 심적 갈등과 어려움을 깊이 공감해야
경험의 소유자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접근해 오도록 격려
학생들 스스로의 생활방식 통해 개성 표현케
학생들 입장에서 그들의 독립성을 존중하며 교육
[비판] 인간의 사회적 존재 양상의 측면을 객관적으로 분석치 못한다.’ → 신념·믿음 / 근원적 이해 가능 / 자아실현 가능 / 준비 시켜 줘야
■ Buber: Hasidism · 만남
[Hasidism] 18C 폴란드에서 생겨난 유대교의 견건주의 신비운동 / 세계 속에서의 적극적 봉사와 일상생활에의 충실, 관심, 사랑 강조 / 이를 통해 인간이 일상생활 통해 신의 뜻 실현시킬 수 있다는 점 강조.
[만남의 철학] 나-너의 관계concept(개념) 정립으로 인간의 위치 및 본질 파악
참다운 인간존재 - 관계형성을 통해 드러난다
인간 - 관계를 통해 그의 실존을 형성해 가는 …(투비컨티뉴드 )


,인문사회,레포트

교육철학에 대한 글입니다.교육철학 , 교육철학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교육철학

순서




Download : 교육철학_2076677.hwp( 76 )





다.
Total 30,034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etric.or.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metric.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