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 농촌 지역간 평생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6 22:53
본문
Download : 도시 농촌 지역간 평생교육.hwp
교육 개혁의 요청은 학교의 내적인 요인과 더불어 외적인 요인, 특히 급격한 사회 alteration(변화) 가 주요 요인이 되고 있따 평균(average) 수명의 연장과 직장 은퇴 후의 노년기의 생활을 교육적인 관점에서 재구성하지 않을 수 없는 시대적 요청, 새로운 직업 기술, 직종 전환, 창의적인 직업 생활 등에 필요한 근로자의 능력 개발, 예상되는 노동 시간의 단축과 여가 시간의 증대 등은 교육 개혁을 촉진하고 있는 중요한 외적 요인이라고 할 수 있따
평생 교육은 이러한 학교 교육의 내적, 외적 요인들에 의해서 제창된 교육 개혁론이라고 할 수 있으며 그 가운데서도 주된 배경은 한 마디로 급격한 사회 alteration(변화) 에 대응할 수 있는 교육적인 요청에 있따
4. 지역싸회 平生敎育(평생교육)의 의의
가. 지역공동체의 형성
지역싸회란 일반적으로 제한된 지역에 거주하면서 공동의식을 가지고 조직된 관계를 통하여 공통된 이익을 추구하며 여러 가지 활동을 분담 수행하는 인간집단이라고 할 수 있따
나. 지역문화학습운동의 활성화
또한 지역에 기초한 平生敎育(평생교육)기관들은 지역문화학습운동을 활성화하는데 기여할 수 있따 지역문화란 한 지역의 역싸적 공동경험과 문화의 동질성 그리고 지역인들의 공동체 의식을 아우르는 槪念이다. 그러나 오늘날 교육 개혁은 단순히 학교 교육 개혁만으로는 개혁의 성취가 불가능하며 학교 교육을 포함한 전체 교육 영역에 대한 총체적인 개혁을 필요로 한다.
5. 도시와 농촌지역의 특징
1) 생활environment(환경)
❍ 도시
• 가족인원 : 대부분이 핵가족임
• 학부모 : 대부분 생계를 위해 직장에 다님.
• 학생 : 학교에 갔다와서 대부분 학원이나 과외를 받음.
• 가족간의 화합정도 : 각자의 일에 의해 저녁에 모이거나 못 모이느 경…(drop)
,인문사회,레포트
평생교육의 개념(槪念)과 당위성 및 도시와 농촌 지역간 지history(역사) 회 평생교육의 의의와 drawback(걸점) 및 해결plan에 마주향하여 조사하여 간략히 요약정리(arrangement) 하였습니다.
Download : 도시 농촌 지역간 평생교육.hwp( 19 )
순서
1. 平生敎育(평생교육)의 definition
2. 평생 교육의 necessity
3. 평생 교육의 사회적 요청
4. 지역싸회 平生敎育(평생교육)의 의의
가. 지역공동체의 형성
나. 지역문화학습운동의 활성화
5. 도시와 농촌지역의 특징
1) 생활environment(환경)
2) 平生敎育(평생교육)reality(실태) 조사
3) 대책
6. conclusion(결론)
사회 alteration(변화) 와 교육과의 관계는 무관할 수가 없다. 사회의 alteration(변화) 템포에 따라서 교육계는 influence을 받아왔고, alteration(변화) 의 강도가 크면 클수록 그로부터 받는 충격도 컸으며, 그에 상응하는 교육 개혁이 진행되어 왔다.





설명
평생교육의 개념과 필요성 및 도시와 농촌 지역간 지역사회 평생교육의 의의와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서 조사하여 간략히 요약정리 하였습니다. , 도시 농촌 지역간 평생교육인문사회레포트 ,
도시 농촌 지역간 평생교육
레포트/인문사회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