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이어(Goodyea) 타이어의 고객지향적 마케팅 전략(戰略) 에 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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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4 09: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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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품질 지향적인 구매자: 이들은 판매점와 브랜드에 충성도가 높다.
1 가격에 민감한 구매자: 가격에 민감한 구매자들은 그들의 예산 범위 내에서 최선의 브랜드를 구입했다. 그들은 특정한 소매점이나 브랜드에 관련되어는 적은 충성도를 가지고 있었으며, 구매를 위해 판매점을 둘러보는 경향이 있따
2 가치 지향적인 구매자: 가치 지향적인 구매자들은 가장 합리적인 가격에서 선호하는 브랜드를 찾는 경향이 있따 그들은 일류 상표를 좋아하는 경향이 있고, 구매를 위해 이곳 저곳 돌아다니며 특정 판매점에 얽매이지 않는다. 그들의 일류 브랜드 구매율은 38%이다. 그들의 65%가 일류 브랜드를 구매한다. 그리고 소비자들이 타이어를 구매할 때 고려하는 요인 중 가격, 브랜드 충성도, 구입시 이용하는 판매점에 따라 다음 네 가지 범주로 소비자를 세분화하였다.
4 일회성 구매자: 이들은 가격과 판매점에 가치를 둔다. 이들은 선호하는 판매점에서 추천하는 브랜드를 구입한다.굿이어Goodyear타이 , 굿이어(Goodyea) 타이어의 고객지향적 마케팅 전략에 관하여경영경제레포트 ,
Ⅰ서 론
1. 회사 개요
2. Goodyear의 goal(목표) 와 가치
Ⅱ 본 론
1. Environment
(1)외부環境
(2) 내부環境
2. SWOT 分析(분석)
3. Objective
4. Segmentation
5. Targeting
6. Positioning
7. 4P mix
8. Aquatred의 성공요인
Ⅲ 결 론
1. 고객 지향 marketing 의 승리
2. Good year의 발전 방향
4. Segmentation
Goodyear는 시장을 세분화 하는 작업에 있어서 일단 타이어 시장을 크게 개인들에게 판매하는 교체용 승용차 타이어 시장(replacement passenger tire)과 자동차 생산업체에 판매하는 OEM시장으로 나누었다.
3-2) 수입이 충분한 보수주의자(comfortable conservatives): 이들은 특정 판매점과 강하고 오래 지속되는 유대 관계를 가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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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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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이어(Goodyea) 타이어의 고객지향적 마케팅 전략에 관한 글입니다. 그리고 보통 부유한 경향이 있따 또한 구매를 하기 위해서 오래 돌아다니지 않는다. 이들도 다시 두 가지로 세분화 할 수 있따
4-1)바겐 헌터(bargain hunter): 이들은 젊고 특정 브랜드 선호 경향이 낮으며 판매점 충성도가 낮다. 그리고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구매하는 경향이 있따
4-2)신뢰하는 단골(trusting pa…(생략(省略))
레포트/경영경제
굿이어(Goodyea) 타이어의 고객지향적 마케팅 전략(戰略) 에 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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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굿이어Goodyear타이
굿이어(Goodyea) 타이어의 고객지향적 마케팅 전략(戰略) 에 관한 글입니다. 이들은 다시 두 가지로 세분화 될 수 있따
3-1) 일류 구매자(prestige buyer): 이들은 시장에서 가장 일류의 제품을 구입하기 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