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육의 전환] 정규대학교육에서 비정규대학교육으로의 전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2 07:48
본문
Download : [대학교육의 전환] 정규대학교육에서 비정규대학교육으로의 전환.hwp
[대학교육의 전환] 정규대학교육에서 비정규대학교육으로의 전환
[대학교육의,전환],정규대학교육에서,비정규대학교육으로의,전환,사범교육,레포트
![[대학교육의%20전환]%20정규대학교육에서%20비정규대학교육으로의%20전환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C%80%ED%95%99%EA%B5%90%EC%9C%A1%EC%9D%98%20%EC%A0%84%ED%99%98%5D%20%EC%A0%95%EA%B7%9C%EB%8C%80%ED%95%99%EA%B5%90%EC%9C%A1%EC%97%90%EC%84%9C%20%EB%B9%84%EC%A0%95%EA%B7%9C%EB%8C%80%ED%95%99%EA%B5%90%EC%9C%A1%EC%9C%BC%EB%A1%9C%EC%9D%98%20%EC%A0%84%ED%99%98_hwp_01.gif)
![[대학교육의%20전환]%20정규대학교육에서%20비정규대학교육으로의%20전환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C%80%ED%95%99%EA%B5%90%EC%9C%A1%EC%9D%98%20%EC%A0%84%ED%99%98%5D%20%EC%A0%95%EA%B7%9C%EB%8C%80%ED%95%99%EA%B5%90%EC%9C%A1%EC%97%90%EC%84%9C%20%EB%B9%84%EC%A0%95%EA%B7%9C%EB%8C%80%ED%95%99%EA%B5%90%EC%9C%A1%EC%9C%BC%EB%A1%9C%EC%9D%98%20%EC%A0%84%ED%99%98_hwp_02.gif)
![[대학교육의%20전환]%20정규대학교육에서%20비정규대학교육으로의%20전환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C%80%ED%95%99%EA%B5%90%EC%9C%A1%EC%9D%98%20%EC%A0%84%ED%99%98%5D%20%EC%A0%95%EA%B7%9C%EB%8C%80%ED%95%99%EA%B5%90%EC%9C%A1%EC%97%90%EC%84%9C%20%EB%B9%84%EC%A0%95%EA%B7%9C%EB%8C%80%ED%95%99%EA%B5%90%EC%9C%A1%EC%9C%BC%EB%A1%9C%EC%9D%98%20%EC%A0%84%ED%99%98_hwp_03.gif)
![[대학교육의%20전환]%20정규대학교육에서%20비정규대학교육으로의%20전환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C%80%ED%95%99%EA%B5%90%EC%9C%A1%EC%9D%98%20%EC%A0%84%ED%99%98%5D%20%EC%A0%95%EA%B7%9C%EB%8C%80%ED%95%99%EA%B5%90%EC%9C%A1%EC%97%90%EC%84%9C%20%EB%B9%84%EC%A0%95%EA%B7%9C%EB%8C%80%ED%95%99%EA%B5%90%EC%9C%A1%EC%9C%BC%EB%A1%9C%EC%9D%98%20%EC%A0%84%ED%99%98_hwp_04.gif)
![[대학교육의%20전환]%20정규대학교육에서%20비정규대학교육으로의%20전환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C%80%ED%95%99%EA%B5%90%EC%9C%A1%EC%9D%98%20%EC%A0%84%ED%99%98%5D%20%EC%A0%95%EA%B7%9C%EB%8C%80%ED%95%99%EA%B5%90%EC%9C%A1%EC%97%90%EC%84%9C%20%EB%B9%84%EC%A0%95%EA%B7%9C%EB%8C%80%ED%95%99%EA%B5%90%EC%9C%A1%EC%9C%BC%EB%A1%9C%EC%9D%98%20%EC%A0%84%ED%99%98_hwp_05.gif)
![[대학교육의%20전환]%20정규대학교육에서%20비정규대학교육으로의%20전환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C%80%ED%95%99%EA%B5%90%EC%9C%A1%EC%9D%98%20%EC%A0%84%ED%99%98%5D%20%EC%A0%95%EA%B7%9C%EB%8C%80%ED%95%99%EA%B5%90%EC%9C%A1%EC%97%90%EC%84%9C%20%EB%B9%84%EC%A0%95%EA%B7%9C%EB%8C%80%ED%95%99%EA%B5%90%EC%9C%A1%EC%9C%BC%EB%A1%9C%EC%9D%98%20%EC%A0%84%ED%99%98_hwp_06.gif)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대학교육의 전환] 정규대학교육에서 비정규대학교육으로의 전환
[대학교육의 전환] 정규대학교육에서 비정규대학교육으로의 전환
목차
대학교육의 전환(정규대학교육에서 비정규대학교육으로의 전환)
Ⅰ. 대학environment(환경) 變化(변화)와 정규대학교육
Ⅱ. 비정규대학교육의 확대
Ⅲ. 대학교육 패러다임의 대전환
출처
대학교육의 전환(정규대학교육에서 비정규대학교육으로의 전환)
I. 대학environment(환경) 變化(변화)와 정규대학교육
대학교육이 대전환기에 처해 있따 이는 새로운 밀레니엄 시대를 맞고 있는 세기적 전환기의 變化(변화)와 지식기반사회(knowledge basedsociety)로 특징지어지는 지식집약사회의 요구가 대학교육의 새로운 틀을 기대하고 있기 때문일것이다
지난 세기는 과학과 기술 훈련 및 연구에 치중되어 왔던 반면 새로운 세기는 새로운 지식의 창출과 창의적 지식응용 능력에 비중을 두게 됨에 따라 대학의 새로운 패러다임 정립의 당위성이 점증되고 있따 이 점에서 대학의 기능과 역할 면에서나 학습자의 characteristic(특성) 그리고 교수방법 및 교과내용...
[대학교육의 전환] 정규대학교육에서 비정규대학교육으로의 전환
목차
* 대학교육의 전환(정규대학교육에서 비정규대학교육으로의 전환)
Ⅰ. 대학environment(환경) 變化(변화)와 정규대학교육
Ⅱ. 비정규대학교육의 확대
Ⅲ. 대학교육 패러다임의 대전환
* 출처
* 대학교육의 전환(정규대학교육에서 비정규대학교육으로의 전환)
I. 대학environment(환경) 變化(변화)와 정규대학교육
대학교육이 대전환기에 처해 있따 이는 새로운 밀레니엄 시대를 맞고 있는 세기적 전환기의 變化(변화)와 지식기반사회(knowledge basedsociety)로 특징지어지는 지식집약사회의 요구가 대학교육의 새로운 틀을 기대하고 있기 때문일것이다
지난 세기는 과학과 기술 훈련 및 연구에 치중되어 왔던 반면 새로운 세기는 새로운 지식의 창출과 창의적 지식응용 능력에 비중을 두게 됨에 따라 대학의 새로운 패러다임 정립의 당위성이 점증되고 있따 이 점에서 대학의 기능과 역할 면에서나 학습자의 characteristic(특성) 그리고 교수방법 및 교과내용면에서 전통적 대학의 모습에 커다란 變化(변화)가 불가피한 실정이다. 그러므로 이러한 變化(변화)들을 고려해 볼 때 대학은 lifelong education 체제로의 새로운 전환기에 처해 있다고 볼 수 있따현재와 같은 고등교육 인구characteristic(특성)의 變化(변화), 제한된 재정자원 그리고 현장과 대학 간의 거리감을 최소화하는 적시성교육 등의 확대는 전통적 상아탑적 …(생략(省略))
설명
Download : [대학교육의 전환] 정규대학교육에서 비정규대학교육으로의 전환.hwp( 63 )
[대학교육의 전환] 정규대학교육에서 비정규대학교육으로의 전환 , [대학교육의 전환] 정규대학교육에서 비정규대학교육으로의 전환사범교육레포트 , [대학교육의 전환] 정규대학교육에서 비정규대학교육으로의 전환
다. 한마디로 구조적 측면에서나 운영의 측면에서 정규대학교육과 비정규대학교육 간의 선택 내지는 절충이 불가피한 추세가 예견되고 있따 또한 유비쿼터스 시대가 도래함으로써 시 ? 공간을 초월한 학습사회의 전환이 이루어지고 있다 21 세기(世紀) 의대학은 `책 없는 도서관`(bookless library). 캠퍼스에서의 수업보다는 재택학습이 확대되는 `캠퍼스 없는 대학`(campusless college)그리고 강의실에는 교수 대신 학습자 스스로의 자기 주도적 학습이 이루어지는 `교수 없는 강의실`(Professorless classroom)이 보편화될 展望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