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치文化(culture) 의 혁명적 변화를 위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8 15:36
본문
Download : 법치문화의 혁명적 변화를 위하여.hwp
곧 다가올 future 의 가능성을 확실하게 예측할 수 없는 불확실성의 시대라 할지라도 한가지 확실한 것은 다음 세기에도 인간의 존엄과 가치 그리고 인권의 우위는 지켜지리라는 것이다. 창조적인 文化대국이나 과학기술 입국(立國)도 온전한 법치주의가 우리 일상에서 꽃필 때 영글 수 있따 새천년 인간상의 밑그림은 바로 법인간상일 수밖에 없다.
인간의 존엄이라는 법가치를 제반 사회제도의 최정점에 세울 때에만 상호 신뢰하고 나누는 인간관계가 가능하게 된다 공동체 구성원들 사이에 내재하는 강한 신뢰감 없이는 참다운 정치발전도, 경제발전도 있을 수 없다.
the twenty-first century에 우리 사회 내부에서는, 관주도의 압축성장시대에 억눌렸던 기본권에 대한 요구가 정치, 경제, 文化, 교육, 기술분야 등 다방면에서 분출하면서 사회change(변화)의 방향과 각종 정책결정을 둘러싸고 보다 다양해진 이해관계가 얽혀지리라고 생각된다 이와 함께 government 와 市民세력 간의 갈등도 늘어날 것이다. 인간의 존엄과 인권은 다음 세기에도 동서 혹은 남북의 이데올로기를 초월하여 인류가 전지구적으로 공유하는 철학이자 제도로 남을 것이다.레포트/인문사회
지향해야 할 새로운 법인간상
1) 새천년 인간상의 밑그림:‘인간의 존엄과 가치’
새천년을 맞은 지금 어두운 시대를 청산하고 자유와 질서가 통합된 법치주의, 나눔의 사회로 나가기 위한 대전제는 법과 인간의 관계를 재정립하는 일이다. 또 한반도로 보면, 남북의 화해와 공존, 평화를 지향하는 과정에서 의식에서나 제도에서 이질적인 요소들을 인정하면서 더 높은 이념차원에서 공영의 길을 걸어야 한다는 어려운 Task 를 안게 된다 또 지구적으로 보더라도, 전통과 민족적 자부심에 의해 지켜졌던 단일한 권위의 영역이 점점 줄어드는 다文化시대, 세계화시대가 펼쳐지고 있따 이러한 시대일수록 오로지 인간의 보…(투비컨티뉴드 )
새천년을 맞은 지금 어두운 시대를 청산하고 자유와 ...
법치文化(culture) 의 혁명적 변화를 위하여
,인문사회,레포트
지향해야 할 새로운 법인간상
설명
순서
지향해야 할 새로운 법인간상1) 새천년 인간상의 밑그림:‘인간의 존엄과 가치’새천년을 맞은 지금 어두운 시대를 청산하고 자유와 ... , 법치문화의 혁명적 변화를 위하여인문사회레포트 ,
Download : 법치문화의 혁명적 변화를 위하여.hwp( 69 )






1) 새천년 인간상의 밑그림:‘인간의 존엄과 가치’
다. 법체계와 법서비스가 크나큰 사회비능률을 초래하는 나라, 법을 통한 사회발전의 경험을 축적하지 못한 나라가 선진국의 대열에 낄 수 없는 것은 물론이고, 나라가 제대로 되기 어렵다는 것은 너무나 당연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