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ic.or.kr 드라이커스의 민주적 부모교육이론(理論)과 기노트의 인본주의 부모교육이론(理論)을 비교하여 설명(explanation)하시오 > metric4 | metric.or.kr report

드라이커스의 민주적 부모교육이론(理論)과 기노트의 인본주의 부모교육이론(理論)을 비교하여 설명(explanation)하시오 > metric4

본문 바로가기

metric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드라이커스의 민주적 부모교육이론(理論)과 기노트의 인본주의 부모교육이론(理論)을 비교하여 설명(explanation)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1 06:03

본문




Download : 드라이커스의 민주적 부모교육이론과 기노트의 인본주의 부모교육이론을 교재 및 자료를 찾아 비교하여 설명하시오.hwp




또한 그는 부모들이 자녀를 이해하고, 격려하며, 자녀들 스스로 행동할 수 있도록 동기유발을 해주는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부모교육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부모로 하여금 이러한 부모역할을 보다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의사소통 기술을 갖게 해주는데 있다
2) 부모-자녀관계에 대한 견해
3) 부모교육의 원리
.........여섯째, 자녀가 성장해 감에 따라 자신의 행동에 대하여 책임감을 가질 수 있도록 양육해야 한다(*事例(사례):“바깥에 찬바람이 부니까 빨간색 잠바 입을래, 아니면 핑크색 잠바를 입을



드라이커스의 민주적 부모교육theory(이론)과 기노트의 인본주의 부모교육theory(이론)을 비교하여 설명(說明)하시오


-목차-

1. 드라이커스의 민주적 부모교육theory(이론)
1) goal(목표)
2) 부모-자녀관계에 대한 견해
3) 부모교육의 원리


2. 기노트의 인본주의 부모교육theory(이론)
1) goal(목표)
2) 부모-자녀관계에 대한 견해
3) 부모교육의 원리



참고한 문헌
[1] 유아진, 김연진, 부모교육(2000), 서울: 동문사
[2] Ginott, Haim, 김순희 역(1980), 부모와 아이들 사이, 서울: 종로서적
[3] R. Dreikurs and Vicki Soltz, 김선경 역(2002), 우리아이 바르게 키우는 법,
서울: 민지사
[4] 정옥분, 정순화(2000), 부모교육-부모역할의 이해, 서울: 양서원











[드라이커스의 민주적 부모교육theory(이론)과 기노트의 인본주의 부모교육theory(이론)을 비교하여 설명(說明)하시오]
1.드라이커스의 민주적 부모교육theory(이론)
1) goal(목표)
민주적 부모교육은 모든 부모에게 자녀의 행동에 관한 동기를 이해하고 자녀와 평등한 관계를 형성하여 부모-자녀관계를 결과 적으로 유지할 수 있게 적용하도록 하며, 문제가 있는 부모에게는 각각의 부모가 경험하는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모색하여 부모역할을 잘 수행하도록 도움을 주려는 goal(목표) 를 가지고 있다
2) 부모-자녀관계에 대한 견해
드라이커스는 가정, 학교, 사회 등 사람들이 함께 살며 상호작용해야하는 곳에서는 반드시 갈등이 일어나게 되며 이 갈등은 민주적 방식에 의해서 해결되어야 한다고 보았다. 드라이커스는 가정생활을 중요하게 여겼으며 아동이 어른들보다 나이가 어리지만 인간으로서의 가치면에서는 동등하기 때문에 상호 존중하는 태도를 보여야 한다고 생각하였다.




1) 목표


2) 부모-자녀관계에 대한 견해


1. 드라이커스의 민주적 부모교육이론(理論)
3) 부모교육의 원리

드라이커스의 민주적 부모교육이론(理論)과 기노트의 인본주의 부모교육이론(理論)을 비교하여 설명(explanation)하시오

드라이커스의,민주적,부모교육이론과,기노트의,인본주의,부모교육이론을,비교하여,설명하시오,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드라이커스의 민주적 부모교육이론과 기노트의 인본주의 부모교육이론을 교재 및 자료를 찾아 비교하여 설명하시오.hwp( 29 )


[reference]
드라이커스의%20민주적%20부모교육이론과%20기노트의%20인본주의%20부모교육이론을%20교재%20및%20자료를%20찾아%20비교하여%20설명하시오_hwp_01.gif 드라이커스의%20민주적%20부모교육이론과%20기노트의%20인본주의%20부모교육이론을%20교재%20및%20자료를%20찾아%20비교하여%20설명하시오_hwp_02.gif 드라이커스의%20민주적%20부모교육이론과%20기노트의%20인본주의%20부모교육이론을%20교재%20및%20자료를%20찾아%20비교하여%20설명하시오_hwp_03.gif
[드라이커스의 민주적 부모교육이론과 기노트의 인본주의 부모교육이론을 비교하여 설명하시오]1. 드라이커스의 민주적 부모교육이론1) 목표2) 부모-자녀관계에 대한 견해3) 부모교육의 원리2. 기노트의 인본주의 부모교육이론1) 목표2) 부모-자녀관계에 대한 견해3) 부모교육의 원리[참고문헌]* 부모교육의 원리 부분에는 실제 예 , 드라이커스의 민주적 부모교육이론과 기노트의 인본주의 부모교육이론을 비교하여 설명하시오사범교육레포트 , 드라이커스의 민주적 부모교육이론과 기노트의 인본주의 부모교육이론을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순서
[드라이커스의 민주적 부모교육이론(理論)과 기노트의 인본주의 부모교육이론(理論)을 비교하여 설명(explanation)하시오]


[드라이커스의 민주적 부모교육theory(이론)과 기노트의 인본주의 부모교육theory(이론)을 비교하여 설명(說明)하시오]
1. 드라이커스의 민주적 부모교육theory(이론)
1) goal(목표)
2) 부모-자녀관계에 대한 견해
3) 부모교육의 원리
2. 기노트의 인본주의 부모교육theory(이론)
1) goal(목표)
2) 부모-자녀관계에 대한 견해
3) 부모교육의 원리
[참고한 문헌 ]

[드라이커스의 민주적 부모교육theory(이론)과 기노트의 인본주의 부모교육theory(이론)을 비교하여 설명(說明)하시오]
1. 드라이커스의 민주적 부모교육theory(이론)
1) goal(목표)
2) 부모-자녀관계에 대한 견해
3) 부모교육의 원리
.....넷째, 무능력하게 행동하는 아동은 극도로 좌절되어 있고 자신에 대해 상당히 실망하고 있으며 성공하려는 희망도 포기하고 좌절과 의욕상실 등의 특징을 나타낸다. (*事例(사례): 아이와 마트에 가려는데 옷을 입혀달라고 하자 ‘혼자 입는거란다. 부모교육의 goal(목표) 는 자녀에게 지시하고 명령하는 것이 아니라 자녀 스스로 자신의 행동을 판단하고 결정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 있다 둘째, 자녀를 있는 그대로 수용할 수 있는 태도가 필요하며, 수용할 수 없는 행동에 대하여도 부모가 부정적인 감정을 표출하기 보다는 객관적인 규칙을 설정하여 이를 해결하도록 해야 한다.)

2. 기노트의 인본주의 부모교육theory(이론)
1) goal(목표)
첫째, 아동중심의 부모교육을 기본goal(목표) 로 한다. 드라이커스는 자녀는 부모와 생활하는 동안에 …(drop)

2. 기노트의 인본주의 부모교육이론(理論)
2) 부모-자녀관계에 대한 견해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1) 목표


* 부모교육의 원리 부분에는 실제 예
3) 부모교육의 원리
다. 라고 하고 아이는 자기 혼자는 못한다고 말하며 그냥 서있는다. 이때 부모는 자녀의 행동에 대해 절대 비판해서는 안되며 오히려 advantage을 찾아 칭찬해 주고 격려해 주어야 한다.-]시간을 갖고 달래서 혼자하도록 기다려 줌으로써 아이의 노력을 격려해 준다.
Total 30,034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etric.or.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metric.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