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수학교육에서 계산기 활용 理論과 활용 방법에 관한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2 11:20
본문
Download : 초등 수학교육에서 계산기 활용 이론과 활용 방안에 관한 연구.hwp
계산기에 있는 여러 가지 숫자와 버튼을 작동해 보는 동안 수와 연산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높일 수 있따 또 지루한 계산으로 인한 학습에 대한 싫증과 큰 수나 긴 계…(skip)
순서
초등 수학교육에서 계산기 활용 理論과 활용 방법에 관한 연구reference(자료)입니다.초등수학교육에서계산 , 초등 수학교육에서 계산기 활용 이론과 활용 방안에 관한 연구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초등 수학교육에서 계산기 활용 이론과 활용 방안에 관한 연구.hwp( 80 )
설명
목 차
Ⅰ. 서론
Ⅱ. 이론(理論)적 배경
1. 수학교육에서 계산기의 당위성과 역할
가. 수학교육에서 계산기의 당위성
나. 수학교육에서 계산기의 역할
2. 계산기 활용에 관한 선행 연구의 분석적 고찰
가. 계산기 활용에 대한 각 국의 동향
나. 문제 해결 학습을 위한 계산기
3. 계산기의 활용과 도입에 관한 견해
가. 긍정적인 견해
나. 부정적인 견해
Ⅲ.계산기를 활용한 교수 학습 data(資料) 개발
1. 계산기 활용 교수 data(資料) 개발을 위한 교수-학습 지도 내용 선정
가. data(資料) 개발을 위한 지도 내용 선정에 대한 고찰
나. 교수 data(資料)로 개발될 수 있는 교육과정 내용
2. 교수 data(資料) 활동을 위한 지도 방법
3. 계산기를 활용한 교수 data(資料)
4. 계산기 활용 교수 data(資料) 적용 및 결과
Ⅴ.요약 및 conclusion
1) 계산기는 교수 학습의 보조물이다.
3) 수학 학습에 흥미와 학습 동기를 유발시킨다.






초등 수학교육에서 계산기 활용 이론과 활용 방안에 관한 연구자료입니다.
인쇄 매체, 분필, 자 등과 같이 학습의 도구로서 여러 가지 定義(정이) 및 학습을 진행하는 데 도움을 준다.
2) 실생활에 널리 보급되어 있으며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따
어른들은 가정이나 직장 등 여러 곳에서 계산의 도구로 계산기에 의존하고 있으며 어린이들도 학교 밖에선 계산기를 사용하고 있따 그러나 학교 안에서는 계산기의 사용을 금지하는 것은 비현실적이다.
초등 수학교육에서 계산기 활용 理論과 활용 방법에 관한 연구
초등수학교육에서계산
,인문사회,레포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