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종말론에 대한 보고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3 14:44
본문
Download : 지구종말론에 대한 보고서.hwp
일대일 대결의 시합장에서
황금바구니 속의 눈을 찌를 것이다. 그의 예언에 따라 미리 未來를 점치는 것은 지구의 종말이 처음이다. 하지만 아무 탈 없이 2000년 새해는 밝았고 세상은 작년과 변함없이 돌아가고 있다. 등등. 혹세무민하는 내용들이 천문학적 현상이라는 이름으로 근거를 가진 것인 양 선전되고, 또 흑색 언론들에 의해서 확산되고 있었다. 노스트라다무스라는 대예언가의 예언에 힘입어 각종 루머가 돌았고 세계인들은 반신반의 하면서도 혹시나 하는 불안감에 한해를 보냈다. `서기 0년`이 존재하기 않기 때문에 오는 혼돈일 뿐이다. `황…(To be continued )






설명
1999년에는 소위 세기말 현상이라고 하는 각종 사회 혼란들이 많았다. 2000년을 살고 있는 입장에서 작년에 미처 이성적으로 대하지 못했던 지구 종말론에 관해 고찰해보고 그 허와 실을 밝혀내어보자. , 지구종말론에 대한 보고서인문사회레포트 ,
Download : 지구종말론에 대한 보고서.hwp( 11 )
순서
,인문사회,레포트
다. 노스트라다무스라는 대예언가의 예언에 힘입어 각종 루머가 돌았고 세계인들은 반신반의 하면서도 혹시나 하는 불안감에 한해를 보냈다. 그의 예언은 거의 4행시로 이루어져 있는데, 歷史적 사실들이 그의 4행시와 맞아 떨어졌다. `젊은 사자`는 앙리2세와 마상창 시합을 하다가 사고로 왕을 찌른 왕의 친위대장 몽고메리 백작의 별명인 `사자`를 지칭하는 말이다.
Ⅱ. 천문학을 덧씌운 종말론
21世紀를 앞두고 1999년에는 인류의 종말이 닥칠 것이라는, 소위 노스트라다무스의 종말론이 흉흉하게 퍼지고 있었다. 여기 저기서 사이비 종교가 성행하며 지구에 종말이 왔음을 설포했으며 사후 세계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졌다. 다음은 노스트라다무스의 예언서 `모든세기` 의 발췌문과 그 해석이다. 미국의 유명한 가수 엘비스 프레슬리가 죽지 않고 살아 있다, 패스파인더에 의해서 화성인이 건설한 유적지가 발견됐다, 1999년 5월에 행성이 모인다, 2000년 5월에 행성이 일렬로 늘어서는 행성직렬이 일어난다. 여기 저기서 사이비 종교가 성행하며 지구에 종말이 왔음을 설포했으며 사후 세계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졌다. 하지만 아무 탈 없이 2000년 새해는 밝았고 세상은 작년과 변함없이 돌아가고 있다아 2000년을 살고 있는 입장에서 작년에 미처 이성적으로 대하지 못했던 지구 종말론에 관해 고찰해보고 그 허와 실을 밝혀내어보자.
레포트/인문사회
1999년에는 소위 세기말 현상이라고 하는 각종 사회 혼란들이 많았다.
두 상처가 하나가 되어 비참한 죽음이 찾아 들리라.
앙리2세는 이 예언이 있은 지 10년후 죽었다. 노스트라다무스의 예언중에 유명한 것을 몇가지 introduction한다.
• 앙리2세의 죽음.
젊은사자가 늙은 사자를 눕힐 것이다. 그의 예언은 대부분 사건이 발생한 직후 그의 4행시를 해석하여 끼워 맞춘 것이었다.
1. 노스트라다무스
노스트라다무스는 16세기 프랑스의 실존 인물로서 유명한 의사이자 예언가였다고 한다.
지구종말론에 대한 보고서
Ⅰ. 서론
Ⅱ. 천문학을 덧씌운 종말론
Ⅲ. 외계인 침략설
Ⅳ. 천체 충돌 가능성
Ⅴ. 행성직렬로 인한 조석 效果
Ⅵ. 맺음말
21世紀는 서기 2000년에 처음 되는 것으로 잘못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많은데, 천문학적으로 볼 때 21世紀는 서기 2001년에 처음 된다 이는 1세기가 서기(A.D.) 1년부터 서기 100년까지, 2세기가 서기 101년부터 서기 200년까지, 기원전 1세기는 기원전(B.C.) 1년부터 기원전 100년까지라는 사실을 생각해 보면 쉽게 이해가 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