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文化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6 17:45
본문
Download : 학교문화_2087231.hwp
그러한 갈등은 노동계층 출신이면서 학업성취를 지향하는 학생들에게서 흔히 나타난다. 그러나 Japan의 경우에는 대안적 culture가 없기 때문…(drop)
다. 따라서 그들에게는 학업성취의 수준과 성적을 둘러싼 경쟁은 문제가 되지 않으며, 오히려 무비판적이고 자율성 없는 동조적 행동이 비난을 받게 된다 이러한 의미에서 동조자에 대한 그들의 비난은 비판정신을 고무하는 사립학교의 公式(공식)적이고도 전통적인 가치와 일치한다.학교문화 , 학교문화인문사회레포트 ,
학교文化
학교文化
순서
나. 학생culture의 기능
학생culture는 하위 유형에 다라 수행하는 기능이 다르다.






,인문사회,레포트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학교文化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영국에서는 지역싸회의 노동계층 culture가 대안적인 가치를 제공하며, 이 culture에 참여하는 학생들을 사회이동이 정체된 지역으로 다시 사회화하고 있다 따라서 반학교적 학생culture는 사회생활 그 자체로부터 일탈되지는 않는다.
학교의 가치에 대해 대항하는 가치를 학생들이 지니고 있는 경우 갈등은 보다 심각해진다.
그들은 노동계층 출신의 친구들로부터 오는 기대와 교사로부터 주어지는 기대 사이에서 상반되는 압력을 받게 된다 이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서 이들은 또래친구들로부터의 수용을 단념하고 자신의 진로를 스스로 선택하거나 학교에 동조하는 영역인 학업성취에만 제한시킨다.
Download : 학교문화_2087231.hwp( 55 )
학교문화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그러나 coleman이 지적한 바와 같이 강력한 동년배집단이 존재하는 경우, 면학지향은 동년배집단에 대한 부adaptation(적응) 을 야기할 위험성이 있다
이러한 난점을 해소하는 방법으로서 미국의 동년배 사회에서는 성취수준을 낮게 조정하는 현상이 나타난다.
⑵ 반학교형 학생culture의 기능
반학교형 학생culture는 학교가 규정하는 학생의 公式(공식)적인 역할로부터 학생들을 이탈시킨다.
⑴ 면학지향적 학생culture
면학지향적 학생culture는 대체로 학교에 대한 적을을 촉진시킨다. 반면, 영국의 사립학교에서는 성취수준의 저하현상이 나타나지 않고 교사에 대한 동조가 비난의 대상이 된다 이는 영국 사립학교의 학생들은 지적 능력이 높으며, 대부분의 학생이 좋은 학업성적을을 얻는 것이 당연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