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스타벅스 STPanalysis(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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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0 08: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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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STPanalysis(분석)
스타벅스 STPanalysis(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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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STP분석 , 스타벅스 STP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스타벅스 STP
스타벅스
STPanalysis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1) 청년
- 10대 소비자
10대 소비자들의 특징을 살펴보면 이성적인 판단에 입각해 소비를 하기 보다는 감성에 의존해서 저관여소비를 하는 경향이 비교적 강하게 나타나는 소비층이라는 특징을 가지며, 소비를 할 때 정확한 기준에 의해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모호성을 가진다. 또한 alteration(변화) 에 민감하고 수용 속도가 빠른 젊은이 文化(문화)의 중심지인 종로 2가, 인사동, 광화문…(To be continued )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다. 그래서 유용성보다 사치스러움을 선호하며 가족이나 직장의 必要性을 강조하기보다 개인의 가치관을 더 중요하게 여긴다.
(3) 장년
-40대 소비자
불확실성과 불만족의 시기로 자신 내부의 욕구에 관심을 가진다.
50대 소비자
-50대가 되면 소비자들은 완전히 성숙한 사람이 된다 권위를 획득하고 노력의 결실을 보는 시기로 사회적 기준을 빌리기보다 스스로 기준을 세우고 싶어 한다. 그리하여 우리나라에서는 20~ 30대가 자주 드나드는 대학로, 강남역, 명동, 아셈빌딩, 압구정이 목차로 문을 열기 처음 하였다. 또한 주변의 준거집단에 influence을 많이 받는 경향이 있다
- 20대 소비자
이 집단은 사회적 규범에 민감한 것이 특징이며, 계획적으로 자신의 삶을 꾸려가려고 한다.
주변 사람들의 기대와 influence이 소비의 기준이 된다
(2) 중년
- 30대 소비자
30대는 단결과 헌신의 시기로 alteration(변화) 를 추구하던 사람들조차 가족과 직장의 울타리에 안정을 쫓아가게 된다 10대, 20대와는 다르게 동료집단의 가치보다 정해진 룰과 생활양식에 매력을 느끼기도 한다.
2. Targeting (목표(目標)시장)
스타벅스는 로고의 상징까지도 여성으로 만들만큼 젊은 여성들을 유도하기 위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스타벅스는 단순히 커피를 마시는 것이 아닌 스타벅스만의 文化(문화)를 파는 곳이기 때문에 새로운 文化(문화)에 쉽게 適應(적응)할 줄 알고 文化(문화)를 즐길 줄 아는 20~30대의 활동량이 많은 젊은 계층, 그중에서도 특히 여성을 주요 타깃으로 선정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