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를 기울이면 을 보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3 07:21
본문
Download : 귀를 기울이면 을 보고.hwp
이 ‘귀를 귀울이면’ 은 이런 시절에서만 있을 수 있는 그런 소재를 통해 이야기를 처음 해 나간다. 이렇듯 우리는 이러한 낭만을 느껴본지, 아니 느껴보지 못했다고 하는 것이 옳은 듯 하다. 그러나 주인공 시즈쿠는 이런 사실이 못내 못마땅하다.
1. 문명화 과정에서 잃어버릴 수 있는 일들에 대한 아쉬움, 비판
어른들은 자주 옛날을 회상하시곤 한다.귀를기울이면을보고




순서
Download : 귀를 기울이면 을 보고.hwp( 96 )
이 애니메이션을 처음 접했던 것은 고등학교 때였다. 시즈쿠의 아버지는 도서관에서 일하시는 분인데 시즈쿠에게 도서관도 이제 “도서 대출카드” 에서 “바코드”로 바뀐다는 사실을 말해준다. 이러한 문명의 발달이 우리에게 편리함을 안겨주기는 했지만 이에 못지 않게 우리들의 정서를 메마르게 하고 있는 것…(To be continued )
,인문사회,레포트
귀를기울이면을보고 , 귀를 기울이면 을 보고인문사회레포트 ,
설명
귀를 기울이면 을 보고
레포트/인문사회
다. 한참 애니메이션에 대해 관심이 많았을 때라 친구들과 애니메이션을 돌려보곤 하였는데 그 때 많은 작품들 중에 이 작품이 기억이 남았었다.
전에 어떤 교수님께서 대통령선거에 대해 말씀하시다가 이런 말씀을 하신 적이 있다 『“우리 같은 사람이 대통령이 되어야 우리를 이해 할 수 있다 ”』라고 말이다. 난 이 작품의 소박함이 너무 좋았다. 내가 이 작품이 좋았던 이유는 바로 ‘나’와 같은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루어서 인 듯 하다. 손으로 쓴 편지를 우체통에 넣고 답장을 기다리는 기분, 언제든 서로에 대한 연락이 자유롭지 않아 서로 연락을 기다리며 애태우는 그런 기분을 그리워하는 것이다. 지금같이 문명이 발달하기 이전, 메일로 편지를 주고받고, 핸드폰으로 서로에게 연락하며, 컴퓨터로 누리망 을 하는 이런 시대가 아닌, 문명화되기 이전의 시대를 말이다. 독서 대출 카드의 낭만을 알고 있었기 때문일것이다 그리고 이러한 카드로 하여금 세이지를 만나는 계기가 되기도 한다. 소박함 속에서 내 人生(life)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보고 과학화 문명화에 따른 아쉬움과 향수를 느낄 수도 있었고, 이 작품에서 드러나는 문제를 내 상황과 연관지어 생각할 수도 있었다. 공각기동대처럼 주제가 심오한 것도 아니었고 그렇다고 배경이 화려한 것도 아니었음에도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