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조직에 서의 신뢰의 의 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3 09:36본문
Download : 팀 조직에서의 신뢰의 의미.hwp
이러한 신뢰는 단순히 단합대회 등을 통해 구축되는 것이 아닌것이다 . 보다 중요한 것은 리더의 행동이다. 일반적으로 우리는 팀 내의 관계가 파괴되고 재정립되어야 할 necessity 을 느낄 때에 비로소 신뢰구축에 대해 생각하게 된다 하지만 리더로서 우리는 신뢰관계를 지속적으로 구축하고 발전시켜 나갈 necessity 이 있다 관계 속에서 신뢰를 구축해 나갈 때에, 우리는 업무와 대화 그리고 서로간의 협력을 즐길 수 있게 된다 결과적으로 신뢰의 구축이 강한 팀을 만드는 것이다. 책임감과 열린 마음, 팀원들에 대한 호기심으로부터 나오는 리더의 말 한마디는 백 마디의 글보다 팀 내 신뢰의 관계를 훨씬 빨리 구축한다.
우리는 평소 이러한 신뢰의 관계에 대해 크게 관심을 두지 않는다.
2. 신뢰 구축의 요소
1) 정직(Truthfulness)
? 당신이 느끼는 바 감정을 가능한 사실 그래도 표현하라.
? 당신이 말한 것과 일치하는 행동을 하라.
? 용서하는데 관대해지지 마라. 비록 때로 그것이 상처가 될지라도 진실을 말하라.
? 판단하기 보다는 피드백을 해주라.
? 당신에 대한 정보들을 드러내라.
2) 존중(Respect)
? 남을 판단하지 말고 그들 자체를 받아들이라.
? 서로의 강점을 활용하는데 집중하라.
? 다른 사람들로부터 아이디어와 opinion, 그리고 피드백을 얻으라.
? 다른 사람이 말을 할 때에는 잘 경청하라.
? 정보의 보안에 유의하라.
? 비난하지 마라.
? 서로의 다른 시각을 존중하라.
? 의사결정 전에 다른 사람의 논리에서 생각해 보라.
? 틀어진 관계를 회복하라 ? 불편하다는 이유…(생략(省略))
Download : 팀 조직에서의 신뢰의 의미.hwp( 39 )
팀 조직에 서의 신뢰의 의 미
순서
설명
팀,조직,서,신뢰,미,인문사회,레포트
팀 조직에 서의 신뢰의 의 미
다. 신뢰의 구축은 지속적으로 서로에게 정직하며, 서로를 존중하고, 이해하며, 지원하고, 시간을 투자하는 행동으로 이루어진다. 이러한 신뢰의 제 1원칙은 먼저 신뢰하는 것이다.


레포트/인문사회
팀 조직에 서의 신뢰의 의 미 , 팀 조직에 서의 신뢰의 의 미인문사회레포트 , 팀 조직 서 신뢰 미
팀 조직에서의 신뢰의 의미
1. 들어가며
신뢰는 팀의 관계를 구축하고 강점을 이끌어 내며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직원들로 하여금 업무에 몰입하게 하는 데 있어 반드시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