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에 대한 기능주의담론에 대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3 17:05
본문
Download : 200702문화와교육D.hwp
교육은 文化와 발전을 위한 교육이 되어야 하면 지적, 육체적, 정서적, 도덕적인 차원에서 완전한 자아실현을 목표(goal)로 하는, 인간존재의 모든 범위에 걸친 발전과정을 뜻하는 것으로 이해되어야 한다.
6. 기능주의 담론에 대한 비판
文化와 교육은 뗄레야 뗄 수 없는 관계이다. 그리고 文化적 보편성과 함께 文化의 다원성을 생각하여 이에 초점을 맞춰야 할 것이며, 국가들간의 상호이해 공헌할 수 있는 교육이 되어야한다. 항상 우리가 경험하면서도 , 말로는 쉽게 說明(설명) 할 수 없었던 것이 바로 이 교육과 文化의 상호관계성이라고 생각된다. 그리고 독립성과 창조성을 기르는 교육임과 함께 사회의 文化요소들을 전수하는 참교육이 되어야 한다. 이를 깨달아야 하며 또한, 文化가 살아 있으려면 교육은 유산을 전수해야 할 뿐 아니라, 지식, 생각, 그리고 가치등에서 일어나는 당대의 變化들을 고려에 넣어야 한다. 모든 개인은 文化가 key point(핵심) 적인 부분이 되는 공동체 생활에 참여해야하는데, 이때 文化란 단번에, 그리고 항구적으로 획득한 무엇이 아니라 모든 사람의 의식적, 무의식적 노력에 의해 끊임없이 새로워진다. 교육의 역할은 여러 차이점들을 說明(설명) 하고 알려주는 동시에, 보편적인 가치들, 열망들, 그리고 각 개인의 인류문명에 대한 공헌을 강조하는 것이고, 그렇게 해서 각 개인은 다른 사람들에 대한 존경의 정신을 발전시키며, 이로써 교육은 文化라는 범주안에서 사회적, 국제적 평화를 향한 주요한 첫걸음을 떼게 될 것이다.
5. 기능주의담론에 대한 고찰
1) 文化의 定義(정의)
2. 文化와 교육의 관계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기능이론의교육관 기능주의담론 기능주의담론 / ()
2) 교육의 定義(정의)
순서
다.
Ⅰ. 서론
설명
기능이론의교육관 기능주의담론 기능주의담론
3. 기능주의의 定義(정의)





Download : 200702문화와교육D.hwp( 56 )
교육에 대한 기능주의담론에 대해
5. 文化와 교육의 상생
Ⅱ. 본론
기능theory(이론)의교육관 기능주의담론 기능주의담론 / ()
4. 기능理論(이론)의 교육관
Ⅲ. 結論(결론)
1. 文化, 교육의 定義(정의)
이런 文化전달의 가장 중요한 교육을 단지 본질에서 멀어지는 생활에서 의미보다 기능(수단)을 먼저 따지는 경향이 있따 이런 기능주의담론에 대해 살펴보기로 한다. 교육을 통해 다양한 文化를 직접, 간접적으로 체험해왔고 우리는 이러한 사실을 좀 더 빨리 깨달아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