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ic.or.kr [관광학과] (기획론4E)기획과정에서 미래예측에 관하여 설명하시오ok. > metric5 | metric.or.kr report

[관광학과] (기획론4E)기획과정에서 미래예측에 관하여 설명하시오ok. > metric5

본문 바로가기

metric5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관광학과] (기획론4E)기획과정에서 미래예측에 관하여 설명하시오ok.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11 07:26

본문




Download : 기획과정에서 미래예측에 관하여 설명하시오ok.hwp




1) 약한 신호에 주목해야 discrimination화된 未來(미래) 예측 가능



(기획론4E)기획과정에서 미래예측에 관하여 설명하시오ok. 관광학과기획론4E형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위 資料 요약요점 잘되어 있으니

4. 未來(미래)예측기법의 유형
1) 질적 예측방법
2) 일반적인 未來(미래) 예측은 현재의 큰 흐름만을 강조
5) 시장 주력 기술 진화에만 주목하면 오버슈팅 유발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1) 未來(미래)예측의 한계점

기획과정에서 미래예측에 관하여 설명하시오ok-8720_01.gif 기획과정에서 미래예측에 관하여 설명하시오ok-8720_02_.gif 기획과정에서 미래예측에 관하여 설명하시오ok-8720_03_.gif 기획과정에서 미래예측에 관하여 설명하시오ok-8720_04_.gif 기획과정에서 미래예측에 관하여 설명하시오ok-8720_05_.gif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2) 未來(미래)예측의 어려움
2) 未來(미래)예측에서 극복해야 할 해결해야할문제


나준호, 2007, 엘지주간경제, 未來(미래) 예측도 discrimination화가 필요하다
未來(미래)를 남들보다 더 정확하게 예측하는 것은 모든 사람들에게 가장 필요한 능력이라고 할 수 있다 未來(미래)에 대해 좀 더 정확하게 예측하기 위해서는 관련된 정확한 데이터를 수집해서 분석할 필요가 있다 그런데 우리는 예측할 필요도 없는 일을 정확하게 예측하려고 노력하는 사람들을 주위에서 볼 때가 가끔 있다 어떤 경우가 이에 해당할까? 이 장에서는 기획과정에서 未來(미래)예측에 관하여 설명(說明)하기로 하자.



(기획론4E)기획과정에서 미래예측에 관하여 설명하시오ok.
3) 未來(미래) 시장 교란 가능성에 대비해야

고선정, 김성희(2004), 장애인 생활시설의 후원자개발을 위한 전략(strategy)적 마케팅 기획 사례(instance) 연구, 재활복지 Vol 8, No1


(2) 위원회 토의법
1. 기획의 定義(정이)

관광학과기획론4E형
김성영, 정동희(2003), 마케팅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부

1) 未來(미래)예측의 피료썽
(1) history적 유추법
김신복, 노화준(1988) 개발기획론(방송대학)



곽효문 (2006), 행정기획론, 조명문화사
2) 시장의 이머징 이슈로 트렌드 창조를 도모해야
설명


(3) 델파이방법


4) 벤치마킹만 강조하면 전략(strategy)적 동질화 우려
참고data(자료)
3) 범 주Ⅲ 4) 범 주Ⅳ
기획은 가장 흔히 사용되면서도 명확하게 定義(정이) 을 규정하기가 어려우며 학자들도 각자의 관점과 견해에 따라 다양하게 설명(說明)하고 있다 예를 들어 Chadwick은 기획을 “인간이 장래에 관해 미리 사고(forethought)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이라고 규정함으로써, 일반적-개인적 차원에 초점을 두고 있으며, 행정을 “POSDCORB(기획(Planning), 조직화(Organizing), 인사(Staffing), 지휘(Directing), 조정(Coordinating), 보고(Reporting), 예산(Budgeting)의 약자임)” 라는 7단계 과정으로 설명(說明)하고 있는 고전적 조직理論에서는 기획을 “여러 대안중 목표(goal), 예산, 절차, 사업계획 등을 선택하는 관리자의 기능”이라고 규정함으로써 기획을 관리의 유용한 도구로 인식하고 있다
[관광학과] (기획론4E)기획과정에서 미래예측에 관하여 설명하시오ok.
5) 현재의 큰 흐름과 약한 신호를 균형있게 주시해야
2) 시계열 분석방법
Ⅰ. 서 론
3) 인과분석방법


3. 예측방법의 범주

3) 未來(미래)예측의 방법
기술혁신의 주기가 빨라지고 기술개발의 불확실성이 높아지며 국가 간 경쟁이 치열해지는 오늘날에 국가가 지속적으로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효율적인 국가연구개발 전략(strategy)수립이 필요하다. 未來(미래)사회 environment 및 소비자 요구의 변화를 고려하여 기술의 발전 속도와 방향 및 범위 등에 대한 합리적인 전망을 하는 예측은 국가 정책 수립을 위한 유용한 정보로써 그 중요성이 증대해지면서 국가 기획사업과의 연계구조 강화의 피료썽이 대두 되고 있다
3) 현재의 시장 주도 트렌드에만 주목하면 시장에 뒤쳐져

김성태, 2007,성균관대 국정관리대학원장 디지털타임즈.
6. 未來(미래)예측 과정에서 나타나는 drawback(걸점)

Download : 기획과정에서 미래예측에 관하여 설명하시오ok.hwp( 78 )


순서
Ⅰ. 서 론

미래예측의 방법, 기획과정 미래예측, 미래예측 , 미래예측관하여 설명, 미래예측 전략 , 외삽식 예측법, 미래예측기법의 유형, 델파이방법,
Ⅲ. 결 론

1) 범 주Ⅰ 2) 범 주Ⅱ
4) 와해성/허브 기술 탐색에서 새로운 돌파구 찾아야

8. 국가전략(strategy) 수립과 未來(미래)예측 전략(strategy)

Ⅱ. 본 론



5. 예측기법의 선정

2. 기획과정에서의 未來(미래)예측
7. 未來(미래)예측을 위한 새로운 대책
1) 未來(미래) 예측도 discrimination화가 필요
다.
Total 30,242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etric.or.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metric.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