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 과학 교육의 내용의 활동 안을 작성하여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14 04:09
본문
Download : 수 과학 교육의 내용의 활동 안을 작성하여라.hwp


-아동수과학지도-
주제: 수 과학 교육의 내용의 활동 안을 작성하여라.
-과학 활동 안-
활동명
자석에 붙는 물체
연령
만5세
목 표
자석의 성질에 대상으로하여 안다.)
유아: 거울이요, 가위요, 알루미늄캔이요.....
교사: 그럼 이제부터 직접 한번 자석에 대어보아요.
유아: 네.
(서두루지 않고 차분히 test(실험) 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집게 ,가위, 압정, 클립, 철사, 연필, 색종이, 나무젓가락, 칫솔, 알루미늄캔, 지우개, 손거울, 플라스틱컵, 풍선을 자석에 대어보게 한…(省略)
수,과학,교육,내용,활동,안,작성하여라,기타,레포트
수 과학 교육의 내용의 활동 안을 작성하여라 , 수 과학 교육의 내용의 활동 안을 작성하여라기타레포트 , 수 과학 교육 내용 활동 안 작성하여라
레포트/기타
설명
수 과학 교육의 내용의 활동 안을 작성하여라
수 과학 교육의 내용의 활동 안을 작성하여라
Download : 수 과학 교육의 내용의 활동 안을 작성하여라.hwp( 81 )
순서
다.
교육과정관련요소
과학적 탐구
-물체와 물질 탐색하기 창의적 탐구
- 주변 물체에 관심갖기
준비물
여러 가지 자석들, 물건을 구분할 바구니 2개, 여러 가지 물체(집게 ,가위, 압정, 클립, 철사, 연필, 색종이, 나무젓가락, 칫솔, 알루미늄캔, 지우개, 손거울, 플라스틱컵, 풍선)
활동방법
교사: 여러분~선생님이 지금 들고 있는게 뭘까요
(막대자석, 말굽자석, 단추자석, 고리자석을 보여준다)
유아: 동그라미요. 쇠요. 네모요 .막대기요. 자석이요..
교사: 그래요. 이건 자석이이라는 거에요. 이 자석들은 서로 모양이 다르지만 어떤 물건에 갖다 대면 서로 엄청 좋아해서 붙어버리는 성질이 있어요.
유아: 어떤걸 갖다대면 붙어요
교사: 어떤게 붙을 지 궁금한가요 그러면 우리 교실에 있는 물건들을 대보고 어떤게 서로 붙 어 있나 살펴볼거에요.
다들 해 볼 수 있겠죠
유아: 네에~
(먼저 유아가 자석을 가지고 만져보며 탐색하게 한다.
자석에 붙은 물체는 어떤 것이 있나 알아보고 물체의 재질에 대해 관심을 갖는다.)
교사: 먼저 자석이 붙는 것과 붙지 않는 물건은 어떤 걸까 생각해보자.
우리 반에는 많은 물건들이 있는데, 이 중 어떤 것이 자석에 붙을까요
과연 어떤게 붙을까요
(제시한 물건 중에서 자석에 붙는 것과 붙지 않는 것은 무엇일지 예측해보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