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임과 중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4 06:04본문
Download : 클레임과 중재.pptx
(보통 다음과 같은 사항을 우선적으로 조사한다)
1. 본인이 클레임의 책임당사자인지의 여부
2. 클레임이 적법한 기간 내에 제기되었는지 여부
3. 클레임이 계약조건의 미비에 인한 것인지 여부…(생략(省略))
설명
클레임과 중재
클레임과 중재
클레임과 중재 , 클레임과 중재기타레포트 , 클레임과 중재
클레임과,중재,기타,레포트
다.레포트/기타






Download : 클레임과 중재.pptx( 11 )
순서
_SLIDE_1_
클레임과 중재
_SLIDE_2_
CONTENTS
클레임의 의의
클레임의 청구내용
클레임의 종류
클레임의 제기
ADR
알선
조정
알선
클레임의 접수
클레임 해결방법
클레임 事例(사례)
_SLIDE_3_
클레임의 의의
1-1
_SLIDE_4_
?
클레임(Claim)이란
매매계약의 한 당사자(가해자:claimee)가 그 계약을 위반함으로써,
계약의 다른 당사자(피해자:claimant)가 그것으로 인하여 입는 손해에 대한 배상을 청구하는 것
_SLIDE_5_
클레임의 청구내용
1-2
_SLIDE_6_
클레임의 청구내용
피의자가 청구하는 손해배상의 내용
_SLIDE_7_
클레임의 종류
1-3
_SLIDE_8_
클레임의 종류
_SLIDE_9_
클레임의 종류
상품에 대한 클레임
_SLIDE_10_
클레임의 종류
_SLIDE_11_
클레임의 종류
운송에 대한 클레임
_SLIDE_12_
클레임의 제기
1-4
_SLIDE_13_
클레임의 제기
구분
클레임 제기기간
한국 상법
발견즉시 통지(발견이 곤란한 경우 6개월의 기간 인정
日本(일본) 상법
즉시검사, 하자발견 즉시 통지
영국 통일상법전
합리적 기간 내 물품검사 및 하자통지
영국 물품매매법
합리적 기간 내 물품검사 및 하자통지
Warsaw-Oxford Rules
합리적 검사 후 3일 이내 통보
비엔나 협약
단기 내 검사, 합리적 기간 내에 통지(최대소멸시효기간 2년)
_SLIDE_14_
클레임의 접수
1-5
_SLIDE_15_
클레임의 접수
2. 클레임 내용 조사
클레임 진술서에 기재된 내용을 면밀히 확인하여 클레임의 정당성 여부를 검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