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가 되서 기업을 운영한다면 - 서비스 marketing 에 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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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0 0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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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O가 되서 기업을 운영한다면 - 서비스 marketing 에 관하여
1. 서비스 마케팅의 定義(정의)
2. 서비스의 property(특성)과 전략(strategy)적 의미
3. 서비스마케팅전략(strategy) 모형: 갭 모형(gap model)
4. 서비스마케팅 모형: 전략(strategy)-시스템-사람
5. 클로징
6. 나의 생각
서비스 마케팅 삼각형이 의미하는 것은 이 모든 세 부분들 중 어느 한 부분이 없다거나 모든 부분이 열심히 노력하지 않는다면 성공적인 서비스 마케팅과 서비스 관리가 불가능한 매우 중요한 것들이라는 점이다.
첫째, 서비스의 무형성
흔히 서비스는 상호작용하는 행위로 說明(설명) 된다 ; 기업의 서비스 제공자는 하나의 경험적인 과정을 생산해내는 과정에서 소비자와 의사소통 하는 교환에 참여함으로써 각각의 참여자는 상대로부터 어떤 核心적인 가치를 얻게 된다 이 때 서비스는 유형적인 형…(drop)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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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조에서는 조원들이 CEO가 되어 기업의 높은 수익을 올리고 빠른 속도로 성장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인 서비스 마케팅에 대해서 우리 조는 두 ‘서비스 달인의 비밀노트’와 ‘CRM고객관계관리’라는 책을 두 권 선정해서 토론내용을 정리한 레포트입니다.
2. 서비스의 property(특성)과 전략(strategy)적 의미
탁월한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서비스의 기본적인 property(특성)들을 잘 이해하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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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조에서는 조원들이 CEO가 되어 기업의 높은 수익을 올리고 빠른 속도로 성장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인 서비스 marketing 에 상대하여 우리 조는 두 ‘서비스 달인의 비밀노트’와 ‘CRM고객관계관리’라는 책을 두 권 선정해서 토론내용을 정리(arrangement)한 리포트입니다. 각각의 마케팅 활동들은 대부분의 서비스업에서 중요한 도전들을 나타내며 으로 이들을 처리해 나간다면 이 모든 것을 다루기 위한 전략(strategy)과 접근방법을 발견해낼 수 있을 것이다.
서비스는 일반적으로 형체가 없고, 생산과 소비가 동시에 일어나며, 이질적이고, 소멸성이 있다 이러한 각각의 property(특성)들은 고객서비스의 마케팅과 경영에 있어서 중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