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 광고제작 보고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1 11:57
본문
Download : 연세대 광고제작 보고서.doc
광고론 A+를 받았던 팀 프로젝트입니다.
1. Product Analysis
연세대학교는 진리와 자유정신을 지닌 지도자 양성이라는 창립정신 아래 1885년 국내 최초로 설립된 대학교로서, 기독교 정신으로 세워진 연희대학교와 세브란스 의과대학이 한 뜻으로 합쳐서 1957년 1월 5일 새로이 발족한 종합 대학교이다. 연세대학교 광고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연세대학교의 UI(University Identity)에 대한 이해가 선행되어야 하며 UI를 구성하는 대표적인 요소들은 이념, 교훈과 교표 및 표상이라 할 수 있따 연세대학교는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진리와 자유의 뜻에 따라 겨레와 인류에 이바지할 사람을 가르치기 위하여 세워진 배움터라는 이념 하에 “너희가 내 말에 거하면 참 내제자가 되고, 진리를 알찌니 진리가 너희를 참 자유케 하리라”는 교훈을 갖고 있따 그러나 현실적으로 광고의 대상인 일반인에게는 교표와 표상이 대학교의 UI를 이해하는데 보다 efficacy적인 상징물이라 할 수 있따
연세대학교의 교표 가운데 있는 방패 속의 `o`은 원만 무애한 이상의 세계를 목표(目標)로 한 인격의 완성을 뜻하며 `ㅅ`은 튼튼한 기초를 닦아 박학의 기반 위에 전공을 세우려는 학문적 태도를 나타낸다. 또한 `o`은 하늘(天)을 뜻하고 `ㅡ`은 땅(地)을 의미하며 `ㅅ`은 사람(人)을 가리키는 것인데, 이는 연세대학교 교육의 대본(大本)인 천, 지, 인 (天,地, 人)의 삼재(三才)를 상징하고 있따 아울러 `책`은 진리를 `횃불`은 자유를 의미하고 방패는 이러한 실천의 두 이념을 수호함을 뜻한다.
I. AD TRIANGLE
1. Product Analysis
2. Market Analysis
3. Consumer Analysis
II. 색맹 테스트 편
1. 기획의도
2. Target
3. 크리에이티브 strategy과 실현방법
4. Layout
5. Copy
6. Figure & Typography
III. 가로등편 & 레스토랑편
1. 기획의도
2. 크리에이티브 strategy과 실현방법
3. Target
4. Layout
5. Copy
6. Figure & Typography
I. AD TRIANGLE
광고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광고가 전개될 전반적인 상황에 대한 분석이 선행되어야 하며, 이는 곧 상품분석, 시장분석, 소비자분석 등을 구성 요소로 하는 AD Triangle 분석이라 할 수 있따 따라서 실제의 광고 제작에 들어가기 앞서 AD Triangle 분석 기준을 적용하여 연세대학교 광고제작에 있어 선행되어야 하는 세 가지 상황 분석부터 시도하겠다.
연세대학교 광고를 제작해보았습니다.
순서
다. (문서 또한 굉장히 깔끔합니다)
설명
,경영경제,레포트
기타 대학광고나 제품광고를 제작할경우에도 많은 참고가 되리라 생각됩니다.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광고론-연세대학교광고제작 , 연세대 광고제작 보고서경영경제레포트 ,
연세대 광고제작 보고서
연세대학교 광고를 제작해보았습니다. 연세대학교의 표상인 독…(To be continued )
광고론-연세대학교광고제작
레포트/경영경제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Download : 연세대 광고제작 보고서.doc( 97 )
광고론 A+를 받았던 팀 프로젝트입니다. (문서 또한 굉장히 깔끔합니다)기타 대학광고나 제품광고를 제작할경우에도 많은 참고가 되리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