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ic.or.kr 유통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instance),swot,stp,4p > metric5 | metric.or.kr report

유통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instance),swot,stp,4p > metric5

본문 바로가기

metric5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유통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instance),swot,stp,4p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0 07:33

본문




Download : 유통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Download : 유통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51 )



제품의 유통 채널 전략(戰略)
목 차
Ⅰ. 치열한 경쟁으로 유통채널의 중요성이 부각

Ⅱ. 3C 유통채널의 중국(China) 내 발전과정
1) 소비가전 (Consumer electronics) - 가전 유통채널
2) 통신 (Communication) - 휴대폰 유통채널
3) 컴퓨터 (Computer) - IT 유통채널

Ⅲ. 유통채널의 선택을 결정하는 key point(핵심) 요인

Ⅳ. 시사점
치열한 경쟁으로 유통채널의 중요성 부각
중국(China) 제조업의 급성장으로 판매자 중심시장 → 구매자 중심시장으로 變化(변화)
격화된 시장에서의 생존전략(戰略) 으로 적절한 유통 채널전략(戰略) 필수
치열한 경쟁으로 수익률하락 지속

이동통신의 경우, 핸드폰 생산량은 6년 연속 대폭 증가한 반면, 가입자 수는 완만한
증가세를 보임
→ 제조업체의 관점에서 유통채널을 연구analysis할 필요성(必要性) 증대함
3가지 유통 채널 특성(特性) 비교 (참고)
모델
장점(長點)
단점
자체 구축
소매업체에 대한 통제...

제품의 유통 채널 전략(戰略)
목 차
Ⅰ. 치열한 경쟁으로 유통채널의 중요성이 부각

Ⅱ. 3C 유통채널의 중국(China) 내 발전과정
1) 소비가전 (Consumer electronics) - 가전 유통채널
2) 통신 (Communication) - 휴대폰 유통채널
3) 컴퓨터 (Computer) - IT 유통채널

Ⅲ. 유통채널의 선택을 결정하는 key point(핵심) 요인

Ⅳ. 시사점
치열한 경쟁으로 유통채널의 중요성 부각
중국(China) 제조업의 급성장으로 판매자 중심시장 → 구매자 중심시장으로 變化(변화)
격화된 시장에서의 생존전략(戰略) 으로 적절한 유통 채널전략(戰略) 필수
치열한 경쟁으로 수익률하락 지속

이동통신의 경우, 핸드폰 생산량은 6년 연속 대폭 증가한 반면, 가입자 수는 완만한
증가세를 보임
→ 제조업체의 관점에서 유통채널을 연구analysis할 필요성(必要性) 증대함
3가지 유통 채널 특성(特性) 비교 (참고)
모델
장점(長點)
단점
자체 구축
소매업체에 대한 통제력이 강함
구축 비용 높음

방대한 판매인력에 대한 관리와
통제 필요
대리
대형 소매체인이 침투하기 어려운 저가시장에까지 폭넓게 상품을 유통
대리상이 많아질수록 이윤이 감소
시장에 대한 reaction(반응)이 늦음
지점 공급
보급 범위가 넓고 규범화된
관리가 가능
제조업체의 A/S 협조가능
대형 소매체인에 의해 통제권을
빼앗길 가능성
1999년까지) 국영 백화점, 중소규모의 유통업체가 주체
3C 유통채널의 중국(China) 내 발전과정 - 가전 유통채널
생산력부족 ⇒ 판매자 중심적 시장
대표적인 유통프로세스 :
제조업체 → 지역 총 판매업체 →
국영백화점 → 소비자
국영백화점-유통의 key point(핵심) 역할
수익구조 improvement을 위해 제조업체들이 유통채널 구축에 주목
가전 전문매장 등장 → 백화점의 독점적 지위 붕괴
제조업체의 직영 유통채널 형성(판매 및 A/S)
90년대
이전
이후
1999년이후) 대형가전매장이 중…(skip)
순서



설명





유통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_01.gif 유통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_02.gif 유통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_03.gif 유통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_04.gif 유통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_05.gif 유통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_06.gif



유통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instance),swot,stp,4p


유통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유통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instance),swot,stp,4p


유통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유통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유통전략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다.
Total 30,242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etric.or.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metric.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