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마케팅분석 - 파리바게뜨 마케팅 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3 05:49
본문
Download : [경영,경제] 마케팅분석 - 파리바게뜨 마케팅 분석.hwp
그러나 2004년 china 유통시장 개방에 맞춰 진출한 업체들은 철저한 준비와 差別화 전략(strategy)으로 서서히 성과를 내고 있는데 대표적인 업종이 베이커리전문점이다. 하지만 현재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곳은 10개 안팎에 불과하고 너무 일찍 진출했거나 준비 소홀로 성과를 거두지 못하고 짐을 싼 업체 또한 적지 않다. 지난 1988년 가맹사업을 처음 한 파리바게뜨는 베이커리 업계의 후발주자로 92년까지 업계 5위였으나 치밀한 marketing 전략(strategy)과 과감한 투자로 해를 거듭할수록 가맹점이 늘어났고 1997년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600호 가맹점을 오픈, 베이커리업계 1위 브랜드로 올라섰다. 또한 이 성과는 국내 업계 최초로 AAA브랜드 기업에 선정되었다는 측면에서 다른 업계에 주목받기도 했다. 이에 우리 조원들은 china내수시장에서 확고한 위치를 점할 수 있었던 파리바게뜨의 성공적인 경영전략(strategy)을 파악해보고, 그리고 점점 다가오는 글로벌 업체들과의 경쟁에서 파리바게뜨가 풀어야 할 바람직한 china 현지전략(strategy)을 조사해보고자 한다. 이처럼 한국 베이커리 제품들이 인기 있는 이유는 비싼 가격이지만 제 값을 하는 빵의 품질 때문이다 그리고 파리바게뜨는 marketing 관념이 전무한 china 현지 베이커리와 달리 춘절과 같은 china인들의 주요 명절을 marketing 에 적극 활용하고 크리스마스, 발렌타인데이 이벤트 등을 실시해 좋은 reaction(반응)을 얻었다. 파리바게뜨는 점포 선정 시 본사 직원의 철저한 시장조사와 구체적이고 다양한 조사방법을 통하여 입점…(투비컨티뉴드 )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경영,경제] 마케팅분석 - 파리바게뜨 마케팅 분석.hwp( 85 )
[경영,경제] 마케팅분석 - 파리바게뜨 마케팅 분석
다. 그 중 2004년 상하이에 진출한 `파리바게뜨`는 신선한 원료를 사용해 china 소비자들에게 고급 이미지를 심는데 성공, 현재까지 china 내 31개의 점포를 운영 중이다. 파리바게뜨는 2008년, china government 기관에서 수여하는 ‘AAA 브랜드기업’에 선정되기도 하였다.
![[경영,경제]%20마케팅분석%20-%20파리바게뜨%20마케팅%20분석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B%A7%88%EC%BC%80%ED%8C%85%EB%B6%84%EC%84%9D%20-%20%ED%8C%8C%EB%A6%AC%EB%B0%94%EA%B2%8C%EB%9C%A8%20%EB%A7%88%EC%BC%80%ED%8C%85%20%EB%B6%84%EC%84%9D_hwp_01.gif)
![[경영,경제]%20마케팅분석%20-%20파리바게뜨%20마케팅%20분석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B%A7%88%EC%BC%80%ED%8C%85%EB%B6%84%EC%84%9D%20-%20%ED%8C%8C%EB%A6%AC%EB%B0%94%EA%B2%8C%EB%9C%A8%20%EB%A7%88%EC%BC%80%ED%8C%85%20%EB%B6%84%EC%84%9D_hwp_02.gif)
![[경영,경제]%20마케팅분석%20-%20파리바게뜨%20마케팅%20분석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B%A7%88%EC%BC%80%ED%8C%85%EB%B6%84%EC%84%9D%20-%20%ED%8C%8C%EB%A6%AC%EB%B0%94%EA%B2%8C%EB%9C%A8%20%EB%A7%88%EC%BC%80%ED%8C%85%20%EB%B6%84%EC%84%9D_hwp_03.gif)
![[경영,경제]%20마케팅분석%20-%20파리바게뜨%20마케팅%20분석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B%A7%88%EC%BC%80%ED%8C%85%EB%B6%84%EC%84%9D%20-%20%ED%8C%8C%EB%A6%AC%EB%B0%94%EA%B2%8C%EB%9C%A8%20%EB%A7%88%EC%BC%80%ED%8C%85%20%EB%B6%84%EC%84%9D_hwp_04.gif)
![[경영,경제]%20마케팅분석%20-%20파리바게뜨%20마케팅%20분석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B%A7%88%EC%BC%80%ED%8C%85%EB%B6%84%EC%84%9D%20-%20%ED%8C%8C%EB%A6%AC%EB%B0%94%EA%B2%8C%EB%9C%A8%20%EB%A7%88%EC%BC%80%ED%8C%85%20%EB%B6%84%EC%84%9D_hwp_05.gif)
![[경영,경제]%20마케팅분석%20-%20파리바게뜨%20마케팅%20분석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B%A7%88%EC%BC%80%ED%8C%85%EB%B6%84%EC%84%9D%20-%20%ED%8C%8C%EB%A6%AC%EB%B0%94%EA%B2%8C%EB%9C%A8%20%EB%A7%88%EC%BC%80%ED%8C%85%20%EB%B6%84%EC%84%9D_hwp_06.gif)
경영,경제,마케팅,파리바게뜨,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경영,경제] 마케팅분석 - 파리바게뜨 마케팅 분석 , [경영,경제] 마케팅분석 - 파리바게뜨 마케팅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경영 경제 마케팅 파리바게뜨 마케팅
설명
[경영,경제] 마케팅분석 - 파리바게뜨 마케팅 분석
서론
1. 선정동기
지금까지 china에 진출한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 수는 20여개가 넘는다.
2. 기업introduction
파리바게뜨는 국내 프랜차이즈 베이커리업체 가운데 최다 가맹점을 거느린 리딩브랜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