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 촌 김 성 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6 16:24
본문
Download : 인 촌 김 성 수.hwp
인 촌 김 성 수
인촌김성수
순서
레포트/자연과학
또한, 그는 언론에 있어서도 훌륭한 수완을 보였으며, 그의 활동은 일government 분 독립운동에 기여한 바가 없지 않다.
하지만 일각에선 그의 업적 뒤에 가려진 몇 가지 의문점에 대해 비판의 목소리를 내기도 한다. 또한 두해 뒤인 1943년 8월부터 학병제, 징병제를 찬양하는 글을 쓰고 연설을 하였는데. 이해 8월 5일자 매일신보에 [문약의 기질을 버리고 상무의 정신을 찬양하라] 라는 논설을 쓴 데 이어 11월 6일자에 [대의에 죽을 때 황민됨의 책무는…(To be continued )



설명
Download : 인 촌 김 성 수.hwp( 17 )
,자연과학,레포트
인촌김성수 , 인 촌 김 성 수자연과학레포트 ,
다. 그래서 인촌의 자산을 모체로 대지주·자본가를 발기인으로 하여 동아일보의 발행을 스타트한다. 1920년대 3·1운동을 계기로 일제는 조선에 대해 culture정치를 표방하면서 culture운동을 적극 권장하였다. 이에 ‘자치운동’이란 조선 내에 조선인만의 자치의회를 설립하는 것을 目標(목표)로 한 운동을 스타트하며, 1930년대에는 문맹타파와 한글보급을 目標(목표)로 한 브나로드운동, 이충무공 유적보존운동 등을 벌이기도 하였다. 즉, 지나친 위인화를 통해 인촌이란 인물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란 측면이 배재되고, 아름답게 포장하기에 급급했던 것은 아니냐는 것이다. 또 그러한 민족정기 고양은 1936년 손기definition ‘일장기 말소 사건’에 최고조에 달한다. 인촌도 이러한 입장에서 동아일보사를 통해 사회 경제 운동을 전개한다. 일례로, 그의 친일행각을 들 수 있따 1939년 9월 서울시의 라디오 강연에 출연하여 일제의 전시동원을 호소하였으며, 1939년 7월에는 이른바 황국신민화를 도모하기 위하여 日本 내에 조직되었던 협화회의 재경성유지간담회에 참석, 발언 한 바 있따 1941 년 8월 일제의 전쟁동원에 협력 하는 흥아보국단의 결성에 준비위원으로 참여하고, 10월 임전보국단의 감사로 활동하기도 하였다. 조선의 지주들 또한 토지축적과 미곡판매에 의한 자산축적을 바탕으로 하고 3·1운동의 좌절과 日本 의 강대국으로의 부상 등이 독립에 대한 무력감으로 작용면서 정치, culture적으로 실력을 쌓아 장래에 독립을 기하는 culture운동을 벌이는 것이 바람직한 것으로 판단되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