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DS SWOT分析(분석)및 마케팅戰略 PPT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5 18:11
본문
Download : 닌텐도DS SWOT분석및 마케팅전략 PPT.ppt
닌텐도DS,SWOT,마케팅전략,PPT,경영경제,레포트
닌텐도DS SWOT분석및 마케팅전략 PPT , 닌텐도DS SWOT분석및 마케팅전략 PPT경영경제레포트 , 닌텐도DS SWOT 마케팅전략 PPT
설명
닌텐도DS SWOT分析(분석)및 마케팅戰略 PPT
순서
Download : 닌텐도DS SWOT분석및 마케팅전략 PPT.ppt( 78 )
닌텐도DS SWOT分析(분석)및 마케팅戰略 PPT






레포트/경영경제
한국닌텐도 DS의
marketing analysis.
시장 environment analysis
- 비디오 게임 시장에서 휴대용 게임기의 시advantage유율 변화 추이
단위 : 출하 대수 기준(%)
자료(data) : Credit iSuppli. xxxxxx006.8. Strabase 재구성.
31%
5xxxxxx%
시장 environment analysis
- 국내 비디오 게임 시장 비중 (xxxxxxxxx년)
소프트웨어
34%
하드웨어
66%
비디오게임기
xxxxxxxxxxxx%
휴대용게임기
78%
시장 environment analysis
- xxxxxx01xxxxxx년 지금의 휴대용게임기 시장은
소니 PSP
닌텐도 DS
VS
경쟁사 비교 analysis
구분
소니 PSP
닌텐도 DS
대상 고객
기존의 게임 매니아 층
어린이, 靑少年 층 뿐만이 아닌 포괄적인 연령층
사용자
접근성
복잡한 버튼과 조작 필요
단순하고 편리한 조작
터치스크린과 마이크
가격
제품가격이 다소 비쌈
제품가격이 저렴함
marketing strategy
제품 지향적
고객 지향적
SWOT analysis
강점(Strength)
타사에 비해 가격이 저렴
연령 관계없이 사용 조작법이 간단
학습효능나 교양분야의 효능 월등
언어적 상황에 맞게 적용 가능한 소프트웨어 기술력
약점(Weakness)
PSP에 비해 떨어지는 그래픽
보급률에 비해 적은 A/S 대리점 수
우위기업이 게임산업에서 큰 입지
제품 불량
기회요인(Opportunity)
게임에 대한 인식의 긍적적 변화
휴대게임 시장의 확대 展望
여가시간과 개인시간의 증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전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게임기의 부재
위협요인(Threat)
불법복제로 소프트웨어 판매 저조
한국에서의 온-라인 게임시장 강세
경쟁제품에 대한 브랜드 로열티
경쟁사의 신형 게임기 본격적 출시(경쟁과열과 시장 포화상태)
STP analysis - Segmentation
소비자들의 연령을 기준으로 세분화
캐릭터 게임을 좋아하는 어린이~靑少年(7~xxxxxx0대 남성)
→ 게임의 다양함, …(To be continued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