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실천] 의뢰의 이유, 성공적인 의뢰를 위한 지침 [사회복지실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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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3 07: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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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클라이언트를 다른 기관으로 연결하는 것으로 의뢰가 완결되
[사회복지실천] 의뢰의 이유, 성공적인 의뢰를 위한 지침
의뢰(referral)란 클라이언트의 문제와 욕구를 확인해 본 결과, 그 기관에서 해결할 수 없을 때 다른 적합한 기관으로 클라이언트를 보내는 것을 말한다.
이를 통해 社會福祉士(사회복지사)는 클라이언트로 하여금 모든 가능한 서비스를 받을 기회를 줄 수 있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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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통신/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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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복지실천] 의뢰의 이유, 성공적인 의뢰를 위한 지침
의뢰(referral)란 클라이언트의 문제와 욕구를 확인해 본 결과, 그 기관에서 해결할 수 없을 때 다른 적합한 기관으로 클라이언트를 보내는 것을 말한다. 의뢰를 하게 되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의뢰를 하게 되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1) 기관의 인력부족, (2) 필요한 전문기술을 가진 인력 부재, (3) 클라이언트의 문제가 기관의 목적과 기능에 부합되지 않을 때, (4) 그 기관보다 다른 기관이 클라이언트의 문제 해결에 더 적합하다고 판단될 때, (5) 클라이언트의 문제에 우선적 책임을 지는 기관이 있을 때 등(Epstein 1980).
그러므로 적절한 의뢰를 하기 위해 社會福祉士(사회복지사)는 자신의 기관은 물론, 다른 기관의 정책과 자원, 지history회의 여타 자원에 대해 소상히 파악하고 있어야 한다.
(1) 기관의 인력부족, (2) 필요한 전문기술을 가진 인력 부재, (3) 클라이언트의 문제가 기관의 목적과 기능에 부합되지 않을 때, (4) 그 기관보다 다른 기관이 클라이언트의 문제 해결에 더 적합하다고 판단될 때, (5) 클라이언트의 문제에 우선적 책임을 지는 기관이 있을 때 등(Epstein 1980).
그러므로 적절한 의뢰를 하기 위해 社會福祉士(사회복지사)는 자신…(생략(省略))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