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격이 최선의 수비-아디다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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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2 1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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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 스포츠 마케팅 교재들은 하버드와 예일 대학의 라이벌 의식이 스포츠 비지니스의 출발점이 됐다고 소개하고 있다. 마케팅 타겟을 20세 이하 靑少年으로 …(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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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이 최선의 수비-아디다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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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 스포츠 marketing 교재들은 하버드와 예일 대학의 라이벌 의식이 스포츠 비지니스의 출발점이 됐다고 introduction하고 있따 1852년 뉴잉글랜드 철도 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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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92년에는 적자만 1억5천만 마르크에 달했을 정도로 브랜드이미지, 경영상태가 악화되고 있었다. 하지만 로베르트 루이스 드레푸스 회장이 최고 경영자로 등장한 후, 아디다스는 불과 4년만에 완벽히 재기에 성공했다.
93년 4월, 아디다스는 `나는 도전을 즐긴다`라고 말하는 `로베르트 루이스 드레푸스`를 회장으로 맞이한다. 1876년 메이저리그 출범 이후, 여러 철도회사들이 앞다투어 야구팀과 제휴해 교통편을 무료로 제공하고 어떤 팀이 자기 회사를 이용하는지 광고했다. 생산, 경영관리 및 기획, 광고 등 아디다스의 조직스타일을 독일식에서 다국적, 국제적으로 변모시켰다.
조직정비를 끝낸 그는 광고 강화의 당위성을 깨닫고 새롭고 젊은 이미지의 아디다스를 만들기 처음 했다. 93년 1억8천만 마르크이던 마케팅 예산을 현재 8억3천만으로 끌어올려 그동안 아디다스에 냉담했던 젊은이, 특히 靑少年들의 큰 호응을 얻기 처음 했다. 프랑스인인 그가 아디다스 회장직을 맡으면서 제일 먼저 벌인 작업은 `국제화`였다.
근래에 와서 스포츠마케팅을 스포츠용품사 뿐만 아니라 일반 기업들까지 적극 활용하는 instance(사례)가 늘고 있는 것은 회사 이미지를 홍보하고 해외시장을 공략하는 첨병역활을 톡톡히 하기 때문일것이다 특히 china(중국) 이나 남미, 동구권 등 잠재력이 큰 시장일수록 스포츠마케팅은 회사 이미지를 심는 가장 efficacy적인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다아
이번에 紹介(소개)할 아디다스는 90년대 초반까지만 하더라도 존폐위기에 시달릴 만큼 위태로운 기업이었다. 경영진의 대대적 교체, 회사공용어를 독일어에서 영어로 교체,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신발과 의복 생산을 해외로 이전했다. 1852년 뉴잉글랜드 철도 회... , 공격이 최선의 수비-아디다스경영경제레포트 ,
대학 스포츠 마케팅 교재들은 하버드와 예일 대학의 라이벌 의식이 스포츠 비지니스의 출발점이 됐다고 紹介(소개)하고 있다아 1852년 뉴잉글랜드 철도 회사는 두 학교의 스포츠행사에 교통편을 무료로 제공했다.
그의 경영철학, 98년 프랑스월드컵을 앞둔 아디다스의 행보를 통해 스포츠마케팅의 일면을 엿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