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제와 비고스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3 07:58
본문
Download : 피아제와 비고스키.hwp






피아제와 비고스키
,인문사회,레포트
피아제와 비고스키 이론의 특징들에 대해 서술하고 각 이론이 교육실제에 제시하는 시사점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순서
설명
1. 서론
2. 본론
(1) Piaget 理論(이론)
① 심리발달 理論(이론)
② 인지발달 理論(이론)
③ 피아제 理論(이론)의 장·단점
(2) Vigotsky 理論(이론)
① 비고스키 교육理論(이론)의·중심
② 인지발달 理論(이론)
③ 비고스키 理論(이론)의 장·단점
(3) Piaget 理論(이론)이 교육실제에 제시하는 시사점
(4) Vigotsky 理論(이론)이 교육실제에 제시하는 시사점
(5) Piaget와 Vigotsky의 공통점과 차이점
3. conclusion(결론)
피아제의 理論(이론)이 실천되기 위해서는 우선 아래의 것들이 갖추어져야 한다. 열씸히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여러분께 많은 도움이 되셨음 합니다.피아제비고스키 , 피아제와 비고스키인문사회레포트 ,
Download : 피아제와 비고스키.hwp( 80 )
레포트/인문사회
피아제비고스키
피아제와 비고스키 이론의 특징들에 대해 서술하고 각 이론이 교육실제에 제시하는 시사점에 대해 說明(설명) 했습니다.
(4) Vigotsky 理論(이론)이 교육실제에 제시하는 시사점
아동의 인지발달에 관한 비고스키의 관점에서 보면 학교는 학생의 인지발달에 중요한 影響(영향)을 줄 수 있다아 비고스키는 인지발달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교수활동의 성패를 결정한다고 확신하였다. 이에 따라서 아동에게 현재의 능력을 넘어서는 assignment를 부여하고 조언과 도움을 줌으로써 그들의 지적 발달을 촉진시키는 것이 현재 교사의 역할이라고 볼 수 있다아
즉, 교수…(省略)
다.
- 물리적인 시설 : 풍부한 시설과 학습자료(資料), 학생수의 최소화, 발달수준의 부합한 환경.
- 전문적인 교사의 자질 : 학생들의 발달수준과 장애를 진단, 학습하기에 가장 결정적인 순간을 포착하여, 도전적인 자료(資料)와 assignment를 제공, 학생 스스로의 활동에 의해 자신 있고 만족스러운 해답이 나올 때까지 기다림, 자신의 권위와 학생의 자발적 활동 사이의 갈등을 극복.
- 개방적인 교육체제 : 학습자와 교육환경의 상호작용이 가능한 교육체제.
이 세가지 것들이 갖추어질 수 있도록 우리는 노력해야 할 것이다. 열씸히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여러분께 많은 도움이 되셨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