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수양록] 책을 읽어야하는 10가지 이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2 07:36
본문
Download : [독서수양록] 책을 읽어야하는 10가지 이유.hwp
책력을 읽으면서 내 나름대로의 목표(目標)도 생겼었다. 책은 백해무익의 정반대인 백익무해다. 좋은 책을 읽으면 자연히 마음이 맑아지고 건강해집니다. 하지만 내 나름대로 쉽게 풀어쓰자면 위와 같다. 자력갱생을 내 나름대로 편집한 4자성어다. 나는 사실 `책력`이라는 title이 더 좋다. 바로 책력갱생이다. 한국은 최하위인 30위에 랭크되었다. 아무튼 누구나 다 아는 이야기다.
8.삶의 의미를 알게 된다
9.사랑하는 법을 가르쳐준다
10.내가 누군지 알게 해준다. 난 스스로 머리가 좋은 편이라고 생각했는데, 책을 읽으면서 느낀것은 정말 거의 ‘빠가’수준이라고 스스로 평가하고 있다아 저자가 여기에 좋은 해결책을 제시해주었다. 독서경영전문가이자 자기경영분야의 저술가며 강연자다.(p19)
내가 스스로 생각해낸 것이라고 믿고 있었는데, `책력`이라는 책을 통해 내 것으로 만든 것 같다. 책을 좋아하고 사랑하는 사람의 글을 읽으면서 나도 저자처럼 많은 책을 읽어야 겠다는 생각을 했다. 읽었는대도 기억나지 않는다고 자책하지 말자. 어느 순간되면 콩나물이 자라듯이 나의 의식도 성장할 것이다.
[독서수양록],책을,읽어야하는,10가지,이유,서평,서평감상
[독서수양록] 책을 읽어야하는 10가지 이유
[독서수양록] 책을 읽어야하는 10가지 이유 , [독서수양록] 책을 읽어야하는 10가지 이유서평서평감상 , [독서수양록] 책을 읽어야하는 10가지 이유
순서
[독서수양록] 책을 읽어야하는 10가지 이유
Download : [독서수양록] 책을 읽어야하는 10가지 이유.hwp( 48 )
책을 읽어야하는 10가지 이유
안상헌 지음
북포스
1판 1쇄 2009년 2월
이 책은 저자가 낸 책 `책력`의 개정판이다. 먼저 저자…(To be continued )
1.깨어 있는 삶을 살게 해준다
2.즐겁다
3.꿈을 심어준다
4.몰입하게 해준다.
7.긍정적이 되어 꿈을 이루게 해준다. 읽으면서 음, 이거 기억난다. 근데 책력이라는 단어에 상대하여 일부 독자들의 오해가 있다는 평가가 있어서 가독성 있는 title을 바꿨다고 한다. 나도 수행의 방법으로 독서를 하고 있다아 좌선, 참선, 면벽수행, 기도, 요가, 명상의 방법이 아닌 ‘독서’로서 나를 갈고 닦고 있다아
인도가 가장 책을 많이 읽는 나라라고 한다.
개정판이다보니 집에 소장하고 있는 `책력`과 내용이 일부 겹쳤다.
저자 안상헌은..
현실과 동떨어진 무의미한 책읽기를 탈피하고 책을 통한 자기성찰과 각성을 통해 새로운 삶의 방식을 발견하고 배우는 것이 그가 책을 읽는 이유다. 단순하게 말해 책 읽는 것은 좋은 것이다. 이런식으로 독서했다. 잊어야 또 다른 내용을 섭렵하지 않겠느냐. 그리고 사실 잊는 것은 아닐것이다.
5.지식을 창조하고 지혜를 얻게 해준다
6.진정한 삶이 무엇인지 알게 해준다. (생각보다는 많이 읽는 편이네...크크) p45
안상헌 님은 이 책 p124에서 밝혔듯이 일주일에 두 세권의 책을 읽는다고 한다. 나는 대학시절 총 읽은 책은 10권 정도 될 것이며, 지금은 무조건 아무책이나 읽는 난독자다.
저에게 마음을 닦는 방법이 있다면 그것은 책을 읽는 것입니다. 아쉬웠던 부분에 대한 내용들이 수정, 추가되었고 title도 바꿔버렸다. 잊는 것은 당연하다. 그리고 분기별, 반기별로 주제를 정해서 그 주제에 관한 책만 읽는다고 한다.
저자가 말하고자 하는 바를 바르게 파악했는지 잘은 모르겠다. 2위가 태국이며 3위가 China이라고 한다. 인도인들은 일주일에 10.7시간 독서를 한다.. 나도 모르는 나의 잠재의식속에 기억은 되었을 것이다. 그럴때마다 나의 기억력을 의심하게 되고, 정말 머리가 나빠지는 건가. 원래 나쁜건가 하면서 나를 자책하기도 했다. 나는 어제 읽은 책의 title조차도 생각나지 않을 때가 많다. 맞다. 콩나물콩을 담은 콩나물 시루에 물을 주면 물이 밑바지로 다 빠져 나가는 것 같지만, 그래도 그 물에 콩나물은 무럭무럭 자라고 있다아 이와 같은 원리다.
아주 쉬운 성공의 법칙
지금 어렵고 힘든 일을 하라.
설명
서평감상/서평
다. 일주일에 3.1시간이란다. 이미 저자 안상헌 님이 사용하고 있는 방법이었다. 이 분은 대학시절에도 수많은 책을 읽었다고 한다. 책력갱생. 즉, 책의 힘으로 人生(인생)을 바꿔보자, 라는 뜻이다.
책력을 읽을 때도 기분이 좋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