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방법의 유형과 효능적인 활용plan을 논하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3 11:41
본문
Download : 평생교육방법의 유형과 효과적인 활용방.hwp
(岸本幸次郞, 1983 : 47)
평생교육방법의 유형과 효과적인 활용방안을 논하시오
다. (岸本幸次郞, 1983 : 47)
평생교육 방법의 유형은 학습자를 조직하는 방법이나 학습매체의 활용방법 등 여러 각도에서 분류될 수 있으나 岸本幸次郞의 분류방법을 중심으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lifelong education 방법을 학습자의 학습의지와 거기에 웅하는 교육 의지가 연결되어 전개되는 lifelong education 활동 및 그것과 연결된 영역으로, 목적 달성을 위하여 필요한 수 단, 방식(岸本幸次郞, 1983 : 47)이라고 규정할 때 lifelong education 은 학습效果를 높이기 위하여 교육적인 環境이나 시설, 학습자의 지식획득 방법, 학습의 과정, 보조기자재의 활용 및 학습결과의 평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lifelong education 기법이 개별적으로 또는 여러 개의 기법이 상호보완적으로 활용될 수 있다는 것이다. 평생교육 방법의 유형은 학습자를 조직하는 방법이나 학습매체의 활용방법 등 여러 각도에서 분류될 수 있으나 岸本幸次郞의 분류방법을 중심으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평생교육방법의 유형과 효능적인 활용plan을 논하라
Download : 평생교육방법의 유형과 효과적인 활용방.hwp( 93 )
설명
레포트 > 기타
lifelong education 방법의 유형은 학습자를 조직하는 방법이나 학습매체의 활용방법 등 여러 각도에서 분류될 수 있으나 岸本幸次郞의 분류방법을 중심으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평생교육방법의 유형
순서
lifelong education 방법의 유형





평생교육 방법을 학습자의 학습의지와 거기에 웅하는 교육 의지가 연결되어 전개되는 평생교육 활동 및 그것과 연결된 영역으로, 목적 달성을 위하여 필요한 수 단, 방식(岸本幸次郞, 1983 : 47)이라고 규정할 때 평생교육은 학습효능를 높이기 위하여 교육적인 환경이나 시설, 학습자의 지식획득 방법, 학습의 과정, 보조기자재의 활용 및 학습결과의 평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평생교육기법이 개별적으로 또는 여러 개의 기법이 상호보완적으로 활용될 수 있다는 것이다. (岸本幸次郞, 1983 : 47)
평생교육방법의 유형 평생교육 방법을 학습자의 학습의지와 거기에 웅하는 교육 의지가 연결되어 전개되는 평생교육 활동 및 그것과 연결된 영역으로, 목적 달성을 위하여 필요한 수 단, 방식(岸本幸次郞, 1983 : 47)이라고 규정할 때 평생교육은 학습효과를 높이기 위하여 교육적인 환경이나 시설, 학습자의 지식획득 방법, 학습의 과정, 보조기자재의 활용 및 학습결과의 평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평생교육기법이 개별적으로 또는 여러 개의 기법이 상호보완적으로 활용될 수 있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