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모바일 증권 서비스에 대한 전략 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6 19:05
본문
Download : [A+] 모바일 증권 서비스에 대한 전략 분석.hwp
즉 모바일 기기로서 핸드폰, PDA 또는 전용단말기를 이용하여 증권시세와 시황정보를 얻는 것으로부터 주식매매에 이르기까지 모든 증권거래 업무를 처리하는 것을 말한다. 이러한 이유로 모바일 비즈니스는 은행, 증권, 부동산, 게임, 위치정보, 학습, 뉴스 등 다양한 분야에 응용되고 있다(Turban et al., 2002). 또한 세계적으로 무선 누리망 이용자 수는 2000년 5천만명 정도이나 빠르게 성장하여 2005년에는 7억명 수준에 이를 展望이다(이영곤, 2002).
모바일 누리망 에 관한 많은 연구들은 기술적 측면에 집중되는 경향이 있으며 모바일 비즈니스에 관한 경험적 연구는 많지 않다(이인성 et al., 2001). 최근 김인재 & 이정우(2001)는 기존 이동통신 서비스 사용자들이 이동단말기 기반의 무선 누리망 서비스라는 새로운 기술을 수용하는 과정에 influence을 미치는 요인들을 개인적 속성 과 사회環境(환경)적 속성 으로 파악하여 무선 누리망 이용에 미치는 influence을 조사하였다. 본 연구는 이제 처음 되고 있는 이러한 모바일 비즈니스의 고객 수용에 관한 연구로서 특히 모바일 증권 서비스의 고객 이용에 대해 조사하였다.
모바일 증권 서비스는 모바일 비즈니스의 한 형태로서 모바일 기기를 통해 통신망에 접속하여 증권거래와 관련 업무를 실행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가리킨다.
2. 연구변수의 측정(measurement)
1. 연구의 요약 및 시사점
1. 연구변수의 서술적 통계 분석
VI. 결 론
최근 무선통신 기술의 발전으로 모바일 비즈니스는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김호영 & 김진우(2002)는 모바일 누리망 의 사용에 influence을 미치는 요인들을 조사하였다. 모바일 비즈니스는 언제 어디서나 고객과 접촉할 수 있고 특정 개인에 맞추어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고,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고, 그리고 정보를 동시에 다수의 고객에게 전파할 수도 있다는 이점을 가진다. 모바일 비즈니스는 휴대용 무선기기를 이용한 정보교환과 상품이나 서비스의 매매를 말한다. 모바일 상거래가 급속하게 확산되는 상황 속에서 어떤 요인들이 고객의 모바일 상거래에 influence을 주는지에 관한 연구는 모바일 서비스의 가치를 증진시킬 수 있…(To be continued )
순서
II. 이론(理論)적 배경
3. 가설의 검증
,공학기술,레포트
[우수자료] I. 서 론II. 이론적 배경III. 연구모형과 가설IV. 연구방법1. 자료수집 2. 연구변수의 측정V. 연구결과1. 연구변수의 서술적 통계 분석2. 신뢰성과 타당성 분석3. 가설의 검증VI. 결 론1. 연구의 요약 및 시사점2. 연구의 한계점 및 추후 연구방향모바일증권서비스이용의도의영향요인 , [A+] 모바일 증권 서비스에 대한 전략 분석공학기술레포트 ,
2. 연구의 한계점 및 추후 연구방향
IV. 연구방법
설명
레포트/공학기술
[A+] 모바일 증권 서비스에 대한 전략 분석
2. 신뢰성과 타당성 분석
[우수자료(data)] I. 서 론
모바일증권서비스이용의도의effect요인
V. 연구결과
III. 연구모형과 가설
Download : [A+] 모바일 증권 서비스에 대한 전략 분석.hwp( 12 )
1. 자료(data)수집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