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폴리오를 이용한 수행평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4 05:29
본문
Download : 포트폴리오를 이용한 수행평가.hwp
수행 평가의 방향
대부분의 기존의 체육 평가가 양적 측정(測定) 과 결과 중심의 선발주의적 평가에 강조를 두어서 학생 개개인의 상황적인 현상으로부터 나타나는 의미 파악이 부족하고, 각 개인에 대한 인간적인 이해가 부족하다. 포트폴리오 평가의 구성
라. 포트폴리오 법
Ⅲ. 시행방법 및 연구절차
Ⅳ. 운영 과제(problem)
Ⅴ. 연구의 실행
1. 연구과제(problem) 실행1
2. 연구과제(problem) 실행2
Ⅵ. 기대되는 效果(효과)
Ⅶ. 맺음말
그 결과 체육을 통하여 한 인간이 체육적으로 ‘되어 감’이라는 성취과정을 면밀히 observe하고 학생들의 개성과 그 가능성을 열어 주는 수단이 된다된다.
포트폴리오를 이용한 수행평가
I. 운영의 개요
1. 운영의 necessity 및 목적
2. 운영의 문제
Ⅱ. theory 적 배경
1. 새로운 방향의 포트폴리오
가. 수행평가의 본질
나. 수행평가의 plan
다. 결국 앞으로의 future(미래) 사회에 부응하기 위한 교육은 인간화를 통한 개개인의 자아실현에 그 목표(目標)를 두어야 한다.
1) 체육 교육의 모든 과정에서 이루어지는 평가
현행의 총괄 평가 위주의 관행과는 달리 학생 개개인의 alteration(변화) , 발…(투비컨티뉴드 )
,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포트폴리오를 이용한 수행평가.hwp( 96 )
순서
체육 학습 활동 과定義(정이) 하나로서 포트폴리오를 작성하여, 고등학생들의 반성적 사고와 학생과 학생, 학생과 교사간의 상호작용을 조장함으로써 고등학교 체육수업의 질을 높일 수 있는가를 밝히고, 포트폴리오 작성 활용상의 결점을 밝혀 수행평가 資料를 개발하고자 하는데 그 목적으로 한다. 따라서 체육 교육에서는 각 개인의 잠재 능력을 신장하고 자아 실현의 극대화를 꾀할 수 있는 다양한 평가의 plan 모색을 위한 노력이 요청된다된다.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체육 학습 활동 과정의 하나로서 포트폴리오를 작성하여, 고등학생들의 반성적 사고와 학생과 학생, 학생과 교사간의 상호작용을 조장함으로써 고등학교 체육수업의 질을 높일 수 있는가를 밝히고, 포트폴리오 작성 활용상의 문제점을 밝혀 수행평가 자료를 개발하고자 하는데 그 목적으로 한다. , 포트폴리오를 이용한 수행평가인문사회레포트 ,
다. 수행평가의 방향
라. 수행평가의 역활
2. 포트폴리오의 정의(定義)
가. 포트폴리오의 정의(定義)
나. 포트폴리오의 가치
다.
다. 그 결과 개개인의 特性(특성)에 맞는 교육적 지도가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다아 이러한 실정에 비추어 볼 때 학생의 창의성이나 문제 해결력 등 고등 사고 기능을 신장시키고 개별적인 학습 능력을 고양시키기 위한 수행 평가의 방향은 다음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