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ic.or.kr [인문][심리] 靑少年(청소년) 상담의 과정 > metric6 | metric.or.kr report

[인문][심리] 靑少年(청소년) 상담의 과정 > metric6

본문 바로가기

metric6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인문][심리] 靑少年(청소년) 상담의 과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4 23:56

본문




Download : [인문][심리] 청소년상담의 과정.hwp





? 클라이언트가 갖는 개인적인 특성(特性)을 …(省略)

[인문][심리]%20청소년상담의%20과정_hwp_01.gif [인문][심리]%20청소년상담의%20과정_hwp_02.gif
순서

Download : [인문][심리] 청소년상담의 과정.hwp( 92 )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심리,청소년상담,과정,인문사회,레포트
[인문][심리] 靑少年(청소년) 상담의 과정

- make preview 를 참고 바랍니다. 클라이언트가 change(변화)하기 위한 동기부여가 되지 않는 한, 건설적인 change(변화)는 발생할 수 없다.
? 사회복지사는 클라이언트에게 이러한 동기부여가 될 수 있도록 격려해야 한다. 이 말은 문제에 대한 인식이 명확해야 하며 그로 인해 겪는 고통과 갈등이 전제된다는 뜻이다.
⑤ 가능하다면 표준말과 예의 있는 언어를 사용한다.
④ 비심판적으로 판단한다.

3) 3단계:동기부여
? 효능적인 상담이 되기 위해서는 클라이언트가 “나는 상황이 improvement(개선)되기를 원하며, 그렇게 되도록 기꺼이 노력하겠다”라는 고백을 할 수 있어야 한다. 어떤 면에서 보면 문제에 대한 논의 이전에 사회복지사와 클라이언트와의 관계형성이 선행되어야 할 필요도 있다아
<긍정적이고 건설적인 관계를 갖기 위한 지침>
① 클라이언트가 자신의 문제와 감정을 안전하게 표현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한다.
? 클라이언트가 자신의 문제를 부인할 때 문제가 없다고 말하는 이유를 파악해야 하며, 무엇이 문제인지에 관련되어 클라이언트에게 명백히 보여 줄 필요가 있다아 다시 말해 클라이언트가 문제에 직면하도록 도와야 한다. 클라이언트의 가치를 존중하고, 사회복지사의 가치를 강요하지 않는다. 만일 클라이언트가 문제에 직면해서도 부인한다면 사회복지사는 클라이언트가 문제를 갖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도록 해야 한다. 자만한 태도가 아닌 도울 수 있는 사람으로서의 지식과 이해심을 보일 수 있어야 한다.
⑥ 비밀을 보장한다.[인문][심리] 청소년상담의 과정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③ 클라이언트가 자기의 문제를 말할 때 웃거나 과민한 反應을 보이지 말고 조용히 경청한다.
② 최초의 접촉에서 클라이언트에게 사회복지사 자신을 내보일 수 있어야 한다.

2) 2단계:관계형성
? 사실 문제를 인식하는 단계와 관계를 형성하는 단계는 뚜렷이 구분되지 않는다.
⑦ 가까운 친구와 친지는 상담해 주지 않는 것이 좋다.





설명






[인문][심리] 靑少年(청소년) 상담의 과정



다. , [인문][심리] 청소년상담의 과정인문사회레포트 , 인문 심리 청소년상담 과정


youth상담의 과정

1) 1단계:문제인식
? 클라이언트가 “나는 문제를 갖고 있다”라고 말하거나 생각할 수 있어야 한다.
Total 30,000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etric.or.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metric.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