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ic.or.kr 기업의 스포츠 marketing 활성화 方案에 관한 연구 > metric6 | metric.or.kr report

기업의 스포츠 marketing 활성화 方案에 관한 연구 > metric6

본문 바로가기

metric6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기업의 스포츠 marketing 활성화 方案에 관한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9 16:27

본문




Download : 기업의 스포츠 마케팅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hwp






2. 연구의 범위 및 방법
본 연구는 기업이 마케팅 전술으로 스포츠 이벤트를 활용하는 reality(실태) 를 기업의 관점에서 해석하고, 또한 각각의 기업들의 스포츠 이벤트의 참여 present condition과 실행과정을 分析(분석) 및 고찰하는데 있어, 대상과 규모, 활용한 대책과 효과(效果)에 관한 문헌 와 instance(사례)를 들었으며, 모든 것을 기업의 관점에서 접근하였다.스포츠이벤트마케팅 , 기업의 스포츠 마케팅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경영경제레포트 ,
2)연구의 목적
기업들이 마케팅의 전술적 도구로서 스포츠 이벤트와 스포츠 팀과, 스타에 스폰서를 하면서 마케팅을 하고 있으나, 일부 대기업에 지나지 않았다.





,경영경제,레포트
기업의%20스포츠%20마케팅%20활성화%20방안에%20관한%20연구_hwp_01.gif 기업의%20스포츠%20마케팅%20활성화%20방안에%20관한%20연구_hwp_02.gif 기업의%20스포츠%20마케팅%20활성화%20방안에%20관한%20연구_hwp_03.gif 기업의%20스포츠%20마케팅%20활성화%20방안에%20관한%20연구_hwp_04.gif 기업의%20스포츠%20마케팅%20활성화%20방안에%20관한%20연구_hwp_05.gif 기업의%20스포츠%20마케팅%20활성화%20방안에%20관한%20연구_hwp_06.gif
스포츠이벤트marketing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기업의 스포츠 marketing 활성화 方案에 관한 연구

기업의 스포츠 마케팅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에 대한 글입니다. 본 연구에서는 기업들의 스폰서쉽 활동 present condition과 성공instance(사례), 전술을 제시하여 기업들에게 스포츠 이벤트의 마케팅전술으로 활용가치를 제 인식시키고 보다 전문적인 활용 대책을 제시하고자 한다.
수집 및 分析(분석)에 있어서는 국 내·외 전문서적, 논문, 각 신문, 인터넷(Internet), 스포츠관련 세미나 또는 학회에서 발행한 학술지, 연구 보고서, 각종 전문 잡지,등의 문헌을 수집하여 연구 로 사용하였다.

Ⅱ. 연구의 理論(이론)적 배경
1. 기업의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의 개념(槪念)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의 개념(槪念)에 대한 定義(정이)를 하기 이전에, 기본적으로 우리는 스포츠 마케팅의 두 가지 의미를 알아야 할 것이다.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은, 주로 기업의 입장을 반영하는 것으로서 업체가 경기단체나 경기 그 자체를 경기조직에 현금이나 물품(VIK)을 제공함으로 그 대가로 상업적 목적으로…(To be continued )


다. 따라는 이 활동에는 스포츠라는 상품의 부가가치를 높이려는 노력이 따라다닌다. 월드컵 이전까지, 스폰서쉽에 대해 우리나라 기업의 태도는 자발적이기보다는 정치적이고 도의적인 측면에서 이루 어진 경우가 많았고 촉진요소로서 인식되어 기업의 마케팅 전술으로 활용되기 스타트한 것은 최근의 일이다.

Download : 기업의 스포츠 마케팅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hwp( 46 )


순서

기업의 스포츠 marketing 활성화 方案에 관한 연구에 대한 글입니다.
스포츠 마케팅은 스포츠 자체의 마케팅이라는 개념(槪念)과,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이라는 개념(槪念)이 있따 스포츠 자체의 마케팅이란 보다 많은 관중을 확보하려는 활동 또는 각종 경기 단체 및 구단이 재원을 확보하기 위해 집행하는 마케팅 활동을 의미한다.
Total 30,000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etric.or.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metric.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