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과에서의 탐구 학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2 19:35
본문
Download : 과학과에서의 탐구 학습.hwp
가설 검증 학습 모형
라. 각 학습 모형의 특징
3. 탐구 학습 모형
가. 순환 학습 모형
(1) 특 징
순환 학습 모형은 카플러스가 피아제의 인지 발달 이론(理論)을 토대로 개발하여 SCIS(Science Curriculum Improvement Study) program에 도입한 학습 모형이다. 용어 도입 단계는 교사가 규칙성을 나타내는 용어를 introduce할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은 그 용어를 규칙성에 연결함으로써 실질적으로 개념(槪念)을 획득하도록 하는 활동을 말한다. 순환 학습의 각 단계를 설명(explanation)하면 다음과 같다. 이 모형에서는 순환적인 학습의 세 단계, 즉 탐색, 용어 도입, 개념(槪念) 적용으로 이루어진 학습 주기(Learning cycle)를 이용한다. 탐색 활동은 종종 기존 개념(槪念)의 적용을 요구하며, 또한 새로운 용어를 도입할 필요를 만들기 때문일것이다 용어 도입 활동도 …(To be continued )
과학과에서의 탐구 학습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인문사회,레포트
과학과에서의 탐구과정이 요소, 탐구학습 모형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
일반적으로 학습은 탐색-용어 도입-개념(槪念) 적용의 단계를 주기적으로 되풀이한다.
과학과에서의탐구학습
다.과학과에서의탐구학습 , 과학과에서의 탐구 학습인문사회레포트 ,
Download : 과학과에서의 탐구 학습.hwp( 23 )
1. 탐구 과정
2. 탐구 과정 요소
3. 탐구 학습 모형
가. 순환 학습 모형
나. 발견 학습 모형
다.
과학과에서의 탐구과정의 요소, 탐구학습 모형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 탐색 단계는 학생이 탐색을 통해 규칙성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활동을 말한다. 개념(槪念) 적용 단계는 학생이 새로운 상황에서 그 개념(槪念)을 적용할 수 있는 사례(instance)와 적용할 수 없는 비사례(instance)를 찾도록 하여 습득한 개념(槪念)을 다듬는 활동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