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7 04:46
본문
Download : 경영전략.hwp
그와 동시에 경영전략(strategy)은 기업 전체의 관련되어 하나의 방향을 가리키는 지침이다. 따라서 경영전략(strategy)의 기능을 다음과 같이 요약 할 수 있따
(1) 環境(환경)adaptation(적응) 기능
경영전략(strategy)은 전체 기업의 내외적 環境(환경)변화에 혁신적으로 adaptation(적응) 할 수 있는 기능을 발휘하여야 한다...
경영전략
다... , 경영전략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경영전략.hwp( 47 )
1. 경영전략(strategy)의 요소
군사전략(strategy)이나 경영전략(strategy)에 있어 전략(strategy)의 기본관념은 環境(환경)의 불확실성에 주목하여 변화하는 環境(환경)에 대해 adaptation(적응) 을 모색하는 것이다. 경영자가 전술적 결정(tactical decision)에만 치중하고 전략(strategy)적 결정(strategical decision)을 경시하게 되면 전체 기업에서의 성장성과 경쟁력을 상실하게 된다 따라서 급변하는 대외적 정책운영에서는 전략(strategy)적 결정에 치중하는…(To be continued )
군사전략이나 경영전략에 있어 전략의 기본정의 은 環境의 불확실성에 주목하여 變化(변화)하는 環境에 대해 적응을 모색하는 것이다. 이러한 기본관념에는 기업목적의 설정, 대체수단의 선택(의사결정), 경쟁環境(환경)에의 adaptation(적응) 이라는 세 가지 요소가 포함되어 있다고 할 수 있따
(1) 기업목적의 설정
경영전략(strategy)은 전략(strategy) 그 자체가 목적이 아니라 기업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행동을 일으키게 하는 수단이다. 이를 위해서는 우선 기업목적이 설정되어야 한다.
2. 경영전략(strategy)의 기능
경영전략(strategy)은 근본적으로 우선 기업을 급변하는 環境(환경)에 adaptation(적응) 시켜야 하고, 또 전체 기업으로서 adaptation(적응) 해야 하기 때문에 시스템적인 기능이 문제가 되며, 동시에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결정기준(decision rule)으로서의 기능을 발휘하여야 한다.
(2) 대체수단의 선택(의사결정)
경영전략(strategy)은 그러한 목적에 도달하기 위한 대체적인 수단을 선택하는 의사결정(decision making)과 그 과정(process)이다.
이렇게 볼 때 경영전략(strategy)은 변동하는 기업環境(환경) 속에서 기업의 유지와 성장을 위해서, 외부環境(환경)의 변화에 대해 기업 전체로서 adaptation(적응) 또는 대응하기 위한 목표(goal)의 설정과 그 수단의 선택에 관한 의사결정이다.
(3) 경쟁環境(환경)에의 adaptation(적응)
경영전략(strategy)은 급변하는 경쟁적 環境(환경) 속에서 현재 및 장래의 경쟁 기업의 행동과 環境(환경)변화에 대해 adaptation(적응) 하는 것이다.
순서
1. 경영전략의 요소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경영경제,레포트






1. 경영전략의 요소 군사전략이나 경영전략에 있어 전략의 기본개념은 환경의 불확실성에 주목하여 변화하는 환경에 대해 적응을 모색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