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월드컵과 도시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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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2 19: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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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marketing 을 한마디로 定義(정이)하면, "도시를 관리하는 개인이나 조직에 의해 추구되는 일련의 경제·사회적 활동을 함축하는 현상으로, 공적·사적 주체들이 기업가와 관광객뿐만 아니라, 그 도시 주민들에게 매력적인 곳이 되도록 하기 위해, 도시 이미지를 판매하기 위한 다양한 방식의 노력들"이라 할 수 있다아 도시marketing 추진프로세스는 크게 '이미지(Image)', '포인트(Point, 상품)', '타겟(Target)', '채널(Channel)', 그리고 이를 총괄적으로 추진할 '조직(Organization, 추진주체)' 등 5가지 전략(戰略) 요소로 구성된다(이른바 IPTC-O 전략(戰略) ). . 서울 2002년월드컵과 도시marketing 전략(戰略) ) 서울 2002년월드컵의 '비전'과 도시marketing '이미지' 전략(戰略) : 장기적 도시비전을 수립하라! 서울 2002년월드컵의 비전은 '市民과 …(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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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월드컵과 도시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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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1. 월드컵과 도시marketing : 왜 도시marketing 인가? 월드컵은 개최도시의 입장에서 볼 때, 단순한 축구대회가 아니라 여러 측면에서 도시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다. 또한 사회culture적 측면에서도 월드컵은 지구촌 여러 나라 사람들이 한자리에서 만나고, 다양한 culture를 함께 즐기는 culture적 커뮤니케이션과 축제의 장이기 때문에, culture市民의식 향상과 市民참여 활성화, 도시culture 활성화를 통해 市民의 삶의 질 전반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된다 . 도시marketing 전략(戰略) , 어떻게 수립해야 하는가? 도시marketing 전략(戰略) 을 추진하기 위해서는 우선 도시marketing 전략(戰略) 의 concept(개념)에 대한 정확한 인식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