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ic.or.kr [경영학원론] 제 6장 `기업環境(환경)의 추세` 요약 요점 > metric7 | metric.or.kr report

[경영학원론] 제 6장 `기업環境(환경)의 추세` 요약 요점 > metric7

본문 바로가기

metric7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경영학원론] 제 6장 `기업環境(환경)의 추세` 요약 요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7 18:25

본문




Download : [경영학원론] 제 6장 `기업환경의 추세` 요약 정리.hwp




다들 A+ 받으시길 바랍니다. , [경영학원론] 제 6장 `기업환경의 추세` 요약 정리경영경제레포트 ,






1. 다양화
(1) 다양화의 배경
(2) 다양화에 대한 기업의 대응

2. 정보화
(1) 정보기술이 경쟁에 미치는 influence
(2) 정보기술이 strategy에 미치는 influence

3. 국제화 (globalization)
(1) 국제통상의 의의
(2) 국제통상의 특성(特性)
(3) 국제통상의 순기능과 역기능
(4) 국제통상의 주체

4. 규제완화 (deregulation)
(1) 규제완화의 의의
(2) 규제완화의 배경
(3) 규제완화의 형태
(4) 규제완화에 대한 저항
(5) 규제완화의 效果

❑ 고객 DB를 strategy적으로 활용함으로써 개별 고객과의 장기적인 관계 구축 &기존 고객의 이탈 감소 & 재 구매의 유도와 다른 제품으로의 교차 판매
❑ 중장기 경영strategy의 수립에 반영 & 差別적 가격 strategy 구사. & 비용절감과 마케팅 활동의 효율성 향상
❑ 효율적인 광고 strategy의 수립이나 신상품 기획 & 경쟁우위 strategy의 수립.
❑ 고객DB의 정보와 조사기법의 결합을 통해 평소에 항상 마케팅 조사를 실시하는 效果.

2) 고객관계관리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CRM)
☞ 선별된 고객과 장기 고객으로부터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장기적으로 고객과의 관계를 유지 관리 할 수 있도록 하는 것. 고객과 관련된 기업의 내, 외부 資料를 分析(분석)하고 통합하여 고객특성(特性)에 기초한 마케팅 활동을 계획하고 지원하며 평가하는 과정. 기존의 매스 마케팅, 세분화 마케팅, 틈새 마케팅과 구분되며 관계마케팅, 고객만족, DB 마케팅 등이 진화한 것.

2. 정보화
(1) 정보기술이 경쟁에 미치는 influence
1) 포터의 다섯 가지 세력 모델
❑ 공급자의 협상력
❑ 구매자의 협상력
❑ 산업에 새로이 진입하는 기업의 위협
❑ 대체 제품이나 서비스의 위협
…(투비컨티뉴드 )




Download : [경영학원론] 제 6장 `기업환경의 추세` 요약 정리.hwp( 58 )




[경영학원론] 제 6장 `기업環境(환경)의 추세` 요약 요점


경영학원론 교재 `디지털시대의 경영론`(유필화 저, 박영사)의 `제 6장 기업環境(환경)의 추세`에 관련되어 요약요점한 자료(data)입니다.



레포트/경영경제
[경영학원론]%20제%206장%20`기업환경의%20추세`%20요약%20정리_hwp_01.gif [경영학원론]%20제%206장%20`기업환경의%20추세`%20요약%20정리_hwp_02.gif [경영학원론]%20제%206장%20`기업환경의%20추세`%20요약%20정리_hwp_03.gif [경영학원론]%20제%206장%20`기업환경의%20추세`%20요약%20정리_hwp_04.gif [경영학원론]%20제%206장%20`기업환경의%20추세`%20요약%20정리_hwp_05.gif

,경영경제,레포트

다.설명

순서
경영학원론 교재 `디지털시대의 경영론`(유필화 저, 박영사)의 `제 6장 기업환경의 추세`에 대해서 요약정리한 자료입니다. 참고자료로서 아무쪼록 도움이 있으리라 생각이 듭니다. 다들 A+ 받으시길 바랍니다. 참고자료(data)로서 아무쪼록 도움이 있으리라 생각이 듭니다.
Total 29,920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etric.or.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metric.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