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홈쇼핑 산업 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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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1 16: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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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xxxxx-2. 分析(분석)결과
- LG홈쇼핑의 입점 절차에서 보듯이 상품을 공급하고자 하는 업체가 제시한 상품제안서를 검토하여 판매 여부를 결정하므로 각 상품별 MD[merchandiser]의 권한이 상당하고 방송이 결정되더라도 소비자의 reaction response이 기대에 못미치거나 상품의 하자가 발생하면 바로 판매가 중단되므로 공급자의 힘은 약하다고 판단된다 다만 매출액에 큰 影響(영향)을 미치는 스타급 쇼핑호스트의 힘은 강하다고 할 수 있다아
6. 구매자의 힘
6-1. 구매자의 분포
- LG홈쇼핑의 경우 2003년도 2분기로 전 매체를 통틀어 고객층별 전체 취급액 대비 공헌도는 20대 초반 남성고객이 약 1%, 여성고객이 약4%, 20대 후부터 40대초반 남성고객이 약23%, 여성고객이 약xxxxxxxxxxxx%, 40대 후반 남성고객이 약6%, 여성고객이 약12%, 전체 여성고객의 취급액 공헌도가 약70%로 압도적이다.
- CJ홈쇼핑의 구매고객의 경우, 여성대 남성의 비율이 8:2 정도며 연령별로 30~
40대 고객이 매출의 약 6xxxxxx%를 차지하고 있다아 2001년 하반기 누리망 쇼핑몰의 오픈으로 20대 고객층도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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