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키아 국제화 戰略 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1 20:55
본문
Download : 노키아 국제화 전략 분석.hwp
1865년 이런 와중에 프레드릭 이데스탐은 노키아 공장을 세웠다.,자연과학,레포트
노키아국제화戰略분석
Download : 노키아 국제화 전략 분석.hwp( 66 )
노키아 국제화 戰略 분석
설명
Ⅰ. 노키아 개요
1. 노키아의 탄생
2. 초기 다각화의 실패
3. 통신 산업으로의 진출과 디지털 기술
Ⅱ. 노키아의 국제화 책략
1. 세계최대 휴대폰 업체
1) 유럽시장 진출
2) 세계 각국에서의 거점마련
3) 日本 시장에의 진입
4) 한국 시장에서의 활동
2. 이동통신 시장의 變化(변화)와 세계화
1) 급변하는 이동통신 시장
2) 통신 업체들간의 책략적 제휴와 벤처기업에의 투자
Ⅲ. 노키아의 조직文化와 책략
1. 노키아의 조직과 커넥팅 피플
2. 노키아의 책략
Ⅳ. 노키아 성공요인과 시사점
1. 노키아의 성공 요인
2. 노키아의 future(미래)와 위험
3. 노키아 성공의 시사점
19세기 스칸디나비아 국가들은 유럽대륙과 러시아에서 산업화가 진행 도중에 산업별로 시차를 두고 산업혁명이 진행되었다. 노키아의 제품은 이웃 러시아는 말할 것도 없고, 영국과 프랑스로도 수출되었고, 1930년대에는 china(중국) 에까지 수출했다. 이는 日本 의 도요타 자동차가 번창하면서 도시 이름을 도요타시로 바꾼 것과 유사하다고 할 수 있다아 이데스탐 사장은 종이 수요가 늘어나자 해외로 일찍 눈을 돌렸다. 이런 지리적·기후적 여건을 감안, FRW는 주로 고무장화를 만들어 핀란드 사람들에게 팔았다.
핀란드 고무회사와 핀란드 전선회사
핀란드 고무회사(Finnish Rubber Works, FRW)는 1898년 헬싱키 부근에 설립된 회사였다.
노키아 그룹의 출발은 일반적인 회사의 創業(창업) 과정과는 달리 다소 복잡하고, 또한 처음부터 하나의 회사로서 출발한 것도 아닌것이다 . 사실 노키아는 세 가지의 뿌리가 있었다. 핀란드는 겨울이 길고 당연히 눈이 많아 길이 질척거렸다. 어느 날 FRW의 두 임원…(skip)
레포트/자연과학






순서
노키아국제화전략분석 , 노키아 국제화 전략 분석자연과학레포트 ,
다. 그는 회사이름을 - 미국이나 다른 유럽의 경우 創業(창업)자의 이름을 회사명으로 하는 것과 달리 - 그냥 부르기 좋게 노키아(Nokia)로 결정했다.
공장을 가동한 직후부터 산업화가 한창 진행 중이던 핀란드와 유럽에서 일반 종이와 포장용 판지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나 노키아 공장은 증설에 증설을 거듭했고, 당연히 공장 근로자와 그 가족들이 늘어났으며, 이름도 없던 마을은 소도시로 번창했다. 핀란드의 수도 헬싱키에서 북쪽으로 약 150㎞쯤 올라가면 핀란드 제3의 도시 탐페레(Tampere)가 있는데, 거기서 또 서쪽으로 약 20km 떨어진 이름도 없고 사람도 별로 살지 않는 작은 마을에서 광산기사 프레드릭 이데스탐(Fredrik Idestam, 1838~1916)은 조그만 목재 펄프공장을 설립했다. 그러자 마을 주민은 아예 마을의 이름을 회사명을 따 노키아로 결정했다. 노키아는 1915년 주식을 헬싱키 증권거래소에 상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