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 글로벌 경영strateg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9 16:35
본문
Download : 월마트 글로벌 경영전략.hwp
45년 조그만 잡화점을 개점하면서…(drop)
월마트의 유래와 기본 슬로건 및 글로벌 경영전략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경영경제,레포트
월마트 글로벌 경영strategy
설명
월마트글로벌경영strategy
월마트의 originate 및 기본 슬로건
월마트(Wal-Mart)는 1962년 아칸소에 1호 점을 개점한 후 명확한 비전과 철학으로 무장하여 소신 있고 당당한 경영을 하여 오늘날 미국 제일의 소매점 기업이 되었다. 80년대 이전까지만 하더라도 지방의 할인점체인에 불과하던 월마트는 90년 들어 미국 소매업 매출액 1위를 기록하며 엄청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이처럼 중남부지역의 소규모 기업이던 무명의 월마트가 소매업계 최고 자리를 차지할 수 있었던 것은 탁월한 기업경영전술 때문으로 평가된다 ‘항시저가판매(Every Day Low Price, EDLP)’라는 슬로건 아래 물류비용의 절감과 농촌 및 도심외곽지역 중심의 출점을 도모하였다. 월마트는 ‘’5년 이내에 아칸소주에서 수익성이 가장 높은 회사가 된다‘’(1965), ‘’4년 이내에 10억 달러 짜리 회사가 된다‘’(1977), ‘’2000년까지 점포 수를 2배로 늘리고 제곱 피트 당 매출액을 60% 증대시킨다‘’(1990) 와 같은 구체적인 비전을 통해 구성원들의 열정을 이끌어 내어 유통업계의 초일류기업으로 성장하였다.
다.
월마트는 연 매출이 1천억 달러를 넘는 세계 최대의 소매기업이다.월마트글로벌경영전략 , 월마트 글로벌 경영전략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Download : 월마트 글로벌 경영전략.hwp( 24 )
레포트/경영경제
월마트의 기원와 기본 슬로건 및 글로벌 경영strategy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