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ic.or.kr [e리서치]MP3파일 유료화 > metric7 | metric.or.kr report

[e리서치]MP3파일 유료화 > metric7

본문 바로가기

metric7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e리서치]MP3파일 유료화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4 05:31

본문




Download : 020925.gif





레포트 > 기타
 MP3 1곡당 희망적정가격을 묻는 질문에는 MP3 다운로드 가격이 적정하지 않다고 답한 응답자(1665명) 중 41.7%가 ‘무료여야 한다’고 답했고 ‘50원 미만’이 26.2%, ‘60∼100원 미만’이 20.8%, ‘100∼200원 이상’이 11.1%였다. 즉 MP3 1곡당 적정가격을 100원 미만이라고 한 응답자가 47.0%로 유료화에 긍정적인 네티즌은 100원 미만의 가격을 원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반면 ‘影響이 없을 것’이라는 意見은 11.7%에 그쳤다.



 전자신문사와 online 리서치 전문업체인 엠브레인(대표 최인수 http://www.embrain.com)이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전국 13세 이상 59세 이하 Internet 이용자 2300명(남녀 각 115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MP3 유료서비스에 관한 조사’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의 64.8%가 200∼400원은 ‘비싸다’는 意見을 내놨다. ‘적정하다’는 意見은 23.9%였고, ‘저렴하다’와 ‘잘 모르겠다’는 意見은 각각 3.7%와 7.6%였다. 성별로는 여성보다 남성이, 연령이 낮을수록 다운로드 횟수가 많았다. 유료화에 대한 意見은 남성이 여성에 비해, 저연령층일수록 부정적이었다.


순서

 <이규태기자 ktlee@etnews.co.kr>

Download : ( 45 )


[e리서치]MP3파일 유료화
 한편 MP3파일을 포함한 Internet 콘텐츠의 유료화에 대한 생각을 묻는 질문에는 전체 응답자의 60.3%가 경우에 따라 유료화도 필요하다고 응답해 제공되는 정보의 질에 따라 비용지불 의향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으며 절대 무료여야 한다고 응답한 사람도 36.3%에 달했다. ★관련 그래프/도표 보기

[e리서치]MP3파일 유료화




list_blank.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e리서치]MP3파일 유료화



[e리서치]MP3파일 유료화
최근 한 Internet 콘텐츠제공업체가 MP3파일의 곡당 다운로드 가격을 200∼400원으로 책정한 가운데 네티즌 10명 중 6명 이상은 이 가격이 비싸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설명
 이번 MP3파일의 곡당 다운로드 유료화가 앞으로 Internet 콘텐츠 유료화에 미칠 影響을 묻는 질문에는 전체 응답자(2300명)의 88.3%가 ‘影響이 있을 것’이라고 답해 콘텐츠 유료화가 대세라고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

 월平均(평균) MP3파일 다운로드 수를 묻는 질문에는 전체 응답자의 39.5%가 ‘1∼5개’라고 답해 가장 많았다. 그러나 네티즌 대다수는 이 정책이 Internet 유료화에 影響이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Total 29,920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etric.or.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metric.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