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미디어연구방법론] [매스미디어연구방법론]인쇄미디어 연구 - 주요 내용 정리(arrangement)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8 10:54
본문
Download : [매스미디어연구방법론]인쇄미.hwp
순서
(1) 구독자 프로파일
(6) 잡지 열독률 서베이
- 열독률 서베이를 후원하기 스타트
(1) 특정 구독자 집단을 分析(분석)단위로 이용하는 경우
- 1976년, 발행부수와 신문독자의 감소를 연구하기 위한 “News paper Readership Project” 수행과 신문광고국의 많은 연구와 편집자를 대상으로 한 전국적 워크숍
5) 가독성 연구
- 1977년, 신문조사협회의 미국신문편집인 협회, 국제신문마케팅 연합회와의 합동연구 등
- 신문사 편집자들이 조사연구의 necessity need 인지
매스미디어 연구방법론, 매스컴, 인쇄미디어
- 1930년부터 양적연구 등장
- 인쇄미디어 광고 효과(效果)의 평가 위한 수많은 연구 발표
- 1920년대부터 스타트, 초기에는 대부분 질적 연구
매스미디어연구방법론(로저 D. 위머 저l유재천 역lCENGAGE LEARNINGl2009.09.01)교재의 제 13장 [인쇄미디어 연구]부분의 주요 내용을 정리(arrangement)한 보고서입니다. [참고자료] 매스미디어연구방법론l로저 D. 위머 저l유재천 역lCENGAGE LEARNINGl2009.09.01 [이용대상]
(3) 구독자-비구독자 연구
- 1928년 창간된 ‘journalism Quarterly’에는 언론법, 언론사, 비교신문론 등이 수록
3) 신문사 경영 연구
1. 배경
4) 타이포그래피와 지면구성 연구
3. 인쇄미디어 연구와 인터넷
- 양적연구의 확산 - 15년 만에 5배 증가
- 미국신문발행인협회광고국의 연구 스타트
1) 열독률 연구
다. [참고자료] 매스미디어연구방법론l로저 D. 위머 저l유재천 역lCENGAGE LEARNINGl2009.09.01 [이용대상]
![[매스미디어연구방법론]인쇄미-8252_01.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007/%5B%EB%A7%A4%EC%8A%A4%EB%AF%B8%EB%94%94%EC%96%B4%EC%97%B0%EA%B5%AC%EB%B0%A9%EB%B2%95%EB%A1%A0%5D%EC%9D%B8%EC%87%84%EB%AF%B8-8252_01.gif)
![[매스미디어연구방법론]인쇄미-8252_02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007/%5B%EB%A7%A4%EC%8A%A4%EB%AF%B8%EB%94%94%EC%96%B4%EC%97%B0%EA%B5%AC%EB%B0%A9%EB%B2%95%EB%A1%A0%5D%EC%9D%B8%EC%87%84%EB%AF%B8-8252_02_.gif)
![[매스미디어연구방법론]인쇄미-8252_03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007/%5B%EB%A7%A4%EC%8A%A4%EB%AF%B8%EB%94%94%EC%96%B4%EC%97%B0%EA%B5%AC%EB%B0%A9%EB%B2%95%EB%A1%A0%5D%EC%9D%B8%EC%87%84%EB%AF%B8-8252_03_.gif)
![[매스미디어연구방법론]인쇄미-8252_04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007/%5B%EB%A7%A4%EC%8A%A4%EB%AF%B8%EB%94%94%EC%96%B4%EC%97%B0%EA%B5%AC%EB%B0%A9%EB%B2%95%EB%A1%A0%5D%EC%9D%B8%EC%87%84%EB%AF%B8-8252_04_.gif)

6) 질적 연구와 인쇄미디어
(5) 기자-구독자 비교
- 연구대상 기초자료(data) 이용 쉬워짐, 전文化(문화)된 分析(분석)수단 개발, 연구 후원 제도화가 원인
Download : [매스미디어연구방법론]인쇄미.hwp( 89 )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 전문적인 협회들의 자체적인 조사
- 1960년 까지, 라디오, TV와 경쟁 - 민간영역 연구 증가에 기여
1. 배경
(2) 개인을 分析(분석)단위로 이용하는 경우
설명
2. 인쇄미디어 연구의 유형
(4) 이용과 충족 연구
2) 발행부수 조사
[매스미디어연구방법론] [매스미디어연구방법론]인쇄미디어 연구 - 주요 내용 정리(arrangement)
(2) 아이템 선정 연구
매스미디어연구방법론(로저 D. 위머 저l유재천 역lCENGAGE LEARNINGl2009.09.01)교재의 제 13장 [인쇄미디어 연구]부분의 주요 내용을 정리한 레포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