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化(culture) 상대주의의 도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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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3-09 07: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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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다른 culture들은 각각 다른 도덕적 규범을 가지고 있다아
(2) 따라서 도덕에는 어떤 객관적 `진리`도 없다. 그것은 단지 견해 상의 문제로 culture에 따라 서로 다른 것이다. 다시 말하면 비록 전제가 참이라고 하더라도 結論(결론)은 거짓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전제는 사람들이 믿고 있는 것, 예를 들어 어떤 사회에서 사람들이 믿고 있는 것과 다른 사회에서 사람들이 믿고 있는 것이 같지 않다는 것에 관계된다 그러…(drop)
우선 우리가 주목해야 할 점은 문화적 상대주의의 중심에는 어떤 논쟁의 형식이 들어 있다는 것이다. http://www.songnonsul.pe.kr 송명호 논술테마
(2) 그러므로 죽은 사람의 몸을 먹는 것은 객관적으로 옳거나 그릇된 것이 아니다. 그러나 논리적인 관점에서 볼 때 이것이 과연 근거있는 논술이라 할 수 있을까?
이것은 전혀 근거있는 논술이라 할 수 없다. 그것은 둘 다 근본적인 논술의 특수한 경우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다음과 같은 추론을 받아들이도록 유도되고 있다아
(1) 그레시아 사람들은 죽은 사람의 몸을 먹는 것은 나쁘다고 믿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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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우리가 주목해야 할 점은 文化(culture) 적 상대주의의 중심에는 어떤 논쟁의 형식이 들어 있다는 것이다.
우리는 이것을 culture적 차이 논쟁이라고 부른다. 옳고 그름은 단지 견해상의 문제로 culture에 따라 서로 다른 것이다. 문화적 상대주의자들이 사용하고 있는 전술은 ... , 문화상대주의의 도전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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文化(culture) 상대주의의 도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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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반대로 칼라시아 사람들은 죽은 사람의 몸을 먹는 것이 옳다고 믿었다.
이와 같은 논술은 분명히 근본적인 사상에서 흘러나온 변형된 형태이다. 이것은 많은 사람들에게 매우 큰 설득력을 가진다. culture적 상대주의자들이 사용하고 있는 전술은 culture적 관점들 사이의 차이에 관한 사실들로부터 도덕의 지위에 관한 結論(결론)을 논술하려고 하는 것이다.
또한,
(1) 에스키모인은 유아 살해를 전혀 나쁠 것이 없다고 믿는 데 반해 한국인은 유아 살해가 비도덕적이라고 믿고 있다아
(2) 그러므로 유아 살해는 객관적으로 옳거나 그릇된 것이 아니다. 文化(culture) 적 상대주의자들이 사용하고 있는 전술은 ...
설명
우선 우리가 주목해야 할 점은 culture적 상대주의의 중심에는 어떤 논쟁의 형식이 들어 있다는 것이다. 그것은 단지 견해상의 문제로 culture에 따라 서로 다른 것이다. 이것의 문제가되는점 은 結論(결론)이 전제로부터 논리적으로 도출되지 않는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