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지마켓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4 03:11
본문
Download : 마케팅관리-지마켓.pptx
_SLIDE_1_
_SLIDE_2_
Contents
기업introduce
오픈마켓 시장環境 分析(분석)
SWOT 分析(분석)
STP 分析(분석)
4P 전략(戰略)
marketing 성공요인
향후 전략(戰略)
REFERENCE
_SLIDE_3_
G마켓 introduce
_SLIDE_4_
G마켓 introduce
2000년 인터파크 구스닥으로 처음
2003년 G마켓 오픈
C2C(Customer to Customer)방식의
오픈마켓 처음
2004년 12월 아시아벤처기업 최초
“Oak Investment Partners”
투자유치 성공
_SLIDE_5_
G마켓 introduce
2005년 상반기 거래 총액 성장률 전년대비 500% 급성장
하반기 누리망 쇼핑업계 1위등극
2005년 국내 누리망 쇼핑업계 최초 미국 나스닥 상장
2006년 거래액 1조원 돌파 글로벌쇼핑 서비스 처음
2007?2008년 일본 싱가폴 지사 설립
2009년 4월 미국 ebay에 인수
( 정식사업자명칭 : 이베이지마켓 )
_SLIDE_6_
G마켓 introduce
국내 오픈마켓 시장 3/4 점유
시장지백적 지위 남용
블랙마켓에 대한 방관
_SLIDE_7_
오픈마켓 시장環境 分析(분석)
오픈마켓 경쟁자 分析(분석)
_SLIDE_8_
오픈마켓 시장環境 分析(분석)
오픈마켓이란?
사업자가 on-line 에 공간을 제공하여
판매자가 업체 사이트에
MALL IN MALL형식으로 등록
다양한 가격과 상품을 구매자에게
제공하여 판매
C2C, B2C, B2B, 경매, 균일가 판매,
공동구매 등이 있음
국내 대표적 오픈마켓
_SLIDE_9_
오픈마켓 시장環境 分析(분석)
2009년 전자상거래 총 시장규모 약 670조 원
누리망 쇼핑몰 20조원 시장형성
09년 기준 전자상거래 내 비중 3%
경기 침체 effect(영향) 에 상관없이
꾸준히 성장
_SLIDE_10_
오픈마켓 시장環境 分析(분석)
누리망 쇼핑몰 시장 중 44%에 해당하는 9조 원의 시장…(skip)






마케팅관리-지마켓
설명
마케팅관리-지마켓 , 마케팅관리-지마켓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관리 지마켓
Download : 마케팅관리-지마켓.pptx( 99 )
순서
마케팅관리-지마켓
레포트/경영경제
마케팅관리,지마켓,경영경제,레포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