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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처創業(창업)론,게임화선진화방안,게임화원리및선진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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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8 1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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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_SLIDE_1_
게임화(Gamification)의 확산과
선진기업의 대응
_SLIDE_2_
2012-11-28
게임화의 확산과 선진기업의 대응!!
2
Contents
서 론

1. 게임화란

서 론
2. 게임화의 원리

본 론
결 론

3. 게임화의 확산이유

본 론
4. 게임화의 활용instance(사례)
5. 게임화의 한계점

결 론
6. 게임화의 시사점

_SLIDE_3_
2012-11-28
게임화의 확산과 선진기업의 대응!!
3
게임화란
Who are you Gamification
게임화란
“문제해결과 사용자 관여도를 높이기 위해 게임의 메커니즘과
사고방식을 사용하는 절차” By - Gabe Zichermann
- 2xxx, in Gamification Summit


게임화(Gamification)란 노동(Labor)+놀이(Play)를 결합한 ‘플레이버’ 로써, 게임의 작동원리를 이용해 사용자의 자발적 참여와 몰입도를 높여 다른
분야에서도 긍정적인 행동을 제고하려는 다양한 시도
_SLIDE_4_
2012-11-28
게임화의 확산과 선진기업의 대응!!
4
게임화의 원리
성취주의
(의미)
노동
행복
(의미+즐거움)
‘플레이버’
허무주의
쾌락주의
(즐거움)
놀이
이익
이익
손실
손실
놀이의 즐거움을 현실 업무에
접목하면 몰입 극대화가 가능

- 인간은 유희의 동물로서 놀이를 추구

전통경제학은 노동과 여가를 이분법에 근거

일과 놀이가 결합한 “플레이버(playbor)”
활동은 행복을 극대화

게임은 이용자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

몰입을 통한 학습으로 문제해결 …(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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