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ic.or.kr 고려 후기 문학사 > metric7 | metric.or.kr report

고려 후기 문학사 > metric7

본문 바로가기

metric7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고려 후기 문학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0 06:32

본문




Download : 고려 후기 문학사.hwp




이러한 변화의 이유는 국정 담당자의 성격 변화에서 찾을 수 있따 고려전기의 문벌귀족은 유교 이념을 구현해 상층文化(문화)를 규범화하려고 노력했으나, 무신란과 몽고침공을 겪은 고려후기에는 사정이 달라져 향락에 탐닉했던 것이다.



고려%20후기%20문학사_hwp_01.gif 고려%20후기%20문학사_hwp_02.gif 고려%20후기%20문학사_hwp_03.gif 고려%20후기%20문학사_hwp_04.gif 고려%20후기%20문학사_hwp_05.gif 고려%20후기%20문학사_hwp_06.gif

고려 후기 대표적 문학 장르인 속악가사 경기체가 가전을 중심으로 문학사를 분석한 자료입니다. 고려 전기와 달리 고려 후기에서는 제사보다는 잔치하고 노는 데 더 많은 관심을 가져, 아악은 돌보지 않고 당악과 속악을 즐겨 받아들이고 자주 공연했다.
속악가사는 무가적, 불가적 속성도 두루 갖고 있지만 그보다도 뚜렷이 나타나는 것은 민요적 속성이다.

레포트/인문사회



다. 장 또…(skip)
고려후기문학07




고려 후기 대표적 문학 장르인 속악가사 경기체가 가전을 중심으로 문학사를 분석한 資料입니다.고려후기문학07 , 고려 후기 문학사인문사회레포트 ,


Download : 고려 후기 문학사.hwp( 47 )


,인문사회,레포트
순서
설명



고려 후기 문학사
<목 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이인로(李仁老)와 이규보(李奎報)

2. 고려 후기 대표적 문학 장르
(1) 가전(假傳)
(2) 속악가사와 소악부 조동일, 위의 책

(3) 설화 무가
(4) 경기체가
(5) 시조 허문섭, 위의 책, p142~146

(6) 가사 조동일, 위의 책, p195~203


Ⅲ. 결론


<서지사항>




(2) 속악가사와 소악부 조동일, 위의 책

속악가사라는 명칭은 <고려사> 악지(樂誌)에 고려 시대 노래를 아악(雅樂), 당악(唐樂), 속악(俗樂)으로 분류해 놓은 구분에 따른 것으로, 아악은 국가의 公式(공식) 행사에 소용되는 노래란 뜻이고, 당악은 당나라에서 들어온 것, 속악은 국내에서 생긴 노래라는 뜻이다.
Total 29,920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etric.or.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metric.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