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CO의 한국진출에 관한 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3 07:10
본문
Download : TESCO의 한국진출에 관한 분석.doc
국제경영론+발 , TESCO의 한국진출에 관한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1. TESCO에 관하여..
2.
1) TESCO의 한국진출 전략(戰略)
- PEST analysis(분석)
2) TESCO의 마케팅 전략(戰略)
3. TESCO의 마케팅 전략(戰略)
4.삼성 TESCO Homeplus의 현지화 전략(戰略)
5. TESCO의 한국 진입과정
6. 結論(결론)
1) 삼성Homeplus의 결점
2) 삼성Homeplus의 해결 방안(方案)
3) 삼성 Homeplus의 未來(미래) 방향 가치를 제공하는 복합쇼핑공간 (엔터테인먼트 도입)
2. PESTanalysis(분석)
테스코사가 한국 시장에 진출한 process를 잘 이해하기 위해 정치, 경제, 文化적 環境(환경), 기술적 環境(환경)을 analysis(분석) 하면 다음과 같다. 특히 ‘5대 대기업의 구조조정을 상당히 중요하게 여겼다.
결과적으로 외국 기업이 현지국 기업에 적극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環境(환경)을 만드는데, government 가 역할을 하게 된 것이다.
1) 정치적 環境(환경)
외환 위기 후 막 들어선 government 는 대기업의 구조조정에 적극적으로 개입하게 되었다. 이는 위기 후 침체된 경제를 회생시키기 위하여 government 는 ‘경영역량 을 주력key point(핵심) 사업 부문에 집중함으로써 국제 경쟁력을 제고해야 한다’라고 판단하고, 그러기 위해선 주력 기업을 강화하고 기업간 빅딜이 자율적으로 이뤄 지는 環境(환경)을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하였다. 이로 인해 government 는 개입주의’를 표방하게 되었다. 이러한 정치적 배경은 당시(1998~1999), 미국과 유럽의 아시아 기업 인수합병 (M&A) 규모가 사상 최고치에 이른 것과도 관련이 있다 즉 아시아의 외환위기로 현지 기업들의 측정(測定) 가치가 떨어지면서, 미국과 유럽의 기업들이 적극적으로 아시아 기업들을 인수하려고 했던 것이다. 이 당시 government 의 경제 개혁 정책이 외국…(To be continued )
TESCO의 한국진출에 관한 분석
국제경영론+발






Download : TESCO의 한국진출에 관한 분석.doc( 96 )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