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ineering]두바이 감상문(report)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1 11:03
본문
Download : [공학]두바이 감상문.hwp
7,80년대 중동에서 비지땀을 흘리며 외화를 벌었던 아버지 세대의 뒤를 이어 제2세대들이 또 한 번 ‘중동의 기적’을 만들어 가고 있는 것을 보고 한국에 대한 자부심을 느낄 수 있었다.
순서
레포트/공학기술
Download : [공학]두바이 감상문.hwp( 75 )
[Engineering]두바이 감상문(report)
공학,두바,감상문,공학기술,레포트
설명
[공학]두바이 감상문 , [공학]두바이 감상문공학기술레포트 , 공학 두바 감상문
다큐멘터리 ‘3일’에서 방영된 ‘사막의 기적을 일구는 한국인들 ~ 두바이 건설현장 72시간’은 두바이의 건설 현장에서 꿈의 도시를 만들고 있는 한국인 근로자들과 외국인 근로자들을 한국시간으로 설 연휴 3일 동안 취재한 내용을 담고 있다아
두바이 현장에선 아침을 우리나라의 국민체조로 스타트을 하고 있다아 이 다큐멘터리는 두바이에서 한국인의 정서가 깃들여져있다는 것을 알 수 있고, 꿈을 위해 낯선 두바이로 온 한국인들의 끈기와 집념을 알 수 있었다. 그러나 함께 있지 못한 가족들 생각에 눈물을 흘리거나 아픈 어머니를 보며 얼굴이 굳어지는 장면에 마음이 아팠다.
촬영기간이 설 연휴 3일이어서 현지에서는 아침에 명절 제사도 지내고 컴퓨터로 가족들과 화상통화를 하며 짧은 인사를 나눈다.
가족과 친척, 친구를 뒤로하고 두바이에 온 한국인 근로자들이 많은 외로움을 느끼는 것을 보고 안타까움을 비롯해 한편으로는 자랑스럽다는 느낌을 받았다. 자신의 외로움을 비롯해 꿈과 희망을 간접적으로 말해주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2년 동안의 군대시절을 생각하면 아직도 찡한 마음을 감출 수 없는데 다른 나라인 두바이에서 오랫동안 소중한 가족들과 지내지 못한다는 것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것이다.
신입사원의 꿈과 희망에 대한 이야기도 인상이 깊었는데, 두바이 같은 황무지에서 구조물을 만드는 것에 자부심을 느낀다는 신입사원과 선배들이 끈기와 집념으로 이루어낸…(省略)
[Engineering]두바이 감상문(report)
![[공학]두바이%20감상문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3%B5%ED%95%99%5D%EB%91%90%EB%B0%94%EC%9D%B4%20%EA%B0%90%EC%83%81%EB%AC%B8_hwp_01.gif)
다. 예를 들면 외로움을 달래기 위해 작업 쉬는 시간에 외국인 근로자들에게 자신의 아내 사진을 보여주는 신입사원이 있었고, 오랫동안 생활하기 위해 기숙사 안을 자기 신혼집처럼 잘 꾸며놓은 신입사원이 있었다.
이 다큐멘터리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말은 ‘같은 하늘 아래에 있기에 하나의 태양을 바라보고 있으면 가족들도 한번은 보지 않을까’라는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