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약에 나타난 중심사상으로서의 언약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2 14:17
본문
Download : 구약에 나타난 중심사상으로서의 언약.hwp
그는 언약신학에 관한 자신의 저서 제2장에서 아담 언약을 일목요연하게 잘 요약하면서 자신과 견해에 반대하는 주장을 인용하고 있다 그들은 그것을 신학적인 창안이라고 말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창조사건에는 언약적 ...
순서
제5장. 아담 언약
구약에 나타난 중심사상으로서의 언약
다.
아더 핑크는 여기서 “무엇이 하나님 앞에서 인간의 죄를 판단하는 公式(공식)적인 기반인가?”라고 질문한다.
아담 언약에 관한 아더 핑크의 최우선의 진술은 “연합의 머리되심”에 관한 것이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창조사건에는 언약적 요소가 들어있음에 분명하다. 이와 같은 견해는 아더 핑크의 저서에도 잘 나타난다. “연합의 머리되심”이란 다른 말로 대표의 원칙이라고 한다. 즉, “아담이 죄를 지었을 때 우리가 죄를 지었고”, “아담이 타락했을 때 우리가 타락했고”, “아담이 죽었을 때 우리도 죽었다”는 것이다. 따라서 본 장에서는 창조 사건 중 특별히 아담에게 명령한 하나님의 사건에 상대하여 언약의 관점에서 저술한 학자들의 견해를 요약하기로 하겠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창조사건에는 언약적 ... , 구약에 나타난 중심사상으로서의 언약인문사회레포트 ,
1장에서 논술했던 바에 같이 창조 사건은 결코 언약이 될 수 없다고 하였다. 그는 대답하기를 하늘이 보기에 모든 인간이 죄인이라는 통속적인 사상은 전혀 부적절하고 거짓된 것…(투비컨티뉴드 )
제5장. 아담 언약1장에서 논술했던 바에 같이 창조 사건은 결코 언약이 될 수 없다고 하였다. 모든 인류가 에덴에서 시험을 받았을 때, 아담은 자신만을 대표했던 것이 아니라 자신의 후손으로 태어날 모든 이들과 관계하게 된 것이다.
,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구약에 나타난 중심사상으로서의 언약.hwp( 74 )






설명
제5장. 아담 언약
1장에서 논술했던 바에 같이 창조 사건은 결코 언약이 될 수 없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