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마케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4 05:33
본문
Download : 컬러마케팅_2076580.hwp
당시만해도 여성용 만년필은 조금 가늘었을 뿐 남성용처…(생략(省略))
컬러마케팅이란 무엇인가과 전략에 대해 분석한 자료입니다.설명




Download : 컬러마케팅_2076580.hwp( 38 )
,경영경제,레포트
컬러마케팅이란 무엇인가과 戰略에 대해 analysis한 자료입니다. 기업의 제조기술이 평준화되면서 디자인 중에서도 색상이 제품선택을 결정하게 되었고, 사람은 색채에 마주향하여 감성적인 反應을 보이므로, 이것이 곧 구매충동과 직결된다는 것이 이 marketing 의 기본논리이다.
이 marketing 은 색상을 이용하여 판매를 극대화시키는 판매전략(strategy)이다.
컬러마케팅
1. 컬러marketing 이란
2. 컬러marketing 의 槪念과 등장배경
3. 컬러marketing 의 전략(strategy)적 관점
1. 컬러marketing 이란
색상으로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자극시키는 marketing 기법.
제품선택의 구매력을 증가시키는 가장 중요한 변수를 색으로 정해서 구매력을 결정짓게 하는 marketing 기법이다. 식음료를 비롯한 가구·자동차·가전제품 등 소비재 전분야에 걸쳐 그 대상이 확산되었다.
이 marketing 을 이용하여 주소비층인 10대, 20대 등 신세대 젊은 고객들의 고정관념을 깬 색으로 공략하였으며, 광고에서도 제품과 가장 잘 어울리는 하나의 색만을 사용하여 광고와 브랜드 간의 일치된 색을 통해 보다 효율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하여 매출을 증대시켰다.
기업에서 이 marketing 의 시초는 1920년 미국 파커(Parker)의 빨간색 만년필이다. 컬러마케팅 , 컬러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컬러마케팅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다. 이 marketing 은 제품 자체의 색깔에서 스타트되었으나 1950년대 중반부터 제품기획이 중심이 되어 비로소 marketing 이란 용어를 붙이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