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서평 人生(인생)은 왜 50부터 반등하는가를 읽고 나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6 18:02
본문
Download : A+ 서평 인생은 왜 50부터 반등하는가를 읽고 나서.docx
미국의 최고부자 일론 머스크가 연간 수 많은 돈을 벌어도 그것을
크게 신경 쓰거나 마음 속에 두지 않는다.
설명
우리는 과연 행복한가, 우리는 과거보다 행복한가. mean(평균)소득은 날로 증가하고 있지만 과연 우리는 이전보다 더 행복한가. 이러한 질문을 한번 정도 던져
볼 때가 되었다고 나는 생각한다. 내가 얼마나 크다고 느끼는지는 주변 사람들이 얼마나 큰가에 달렸다는 것이다.
그래서 만일 모든 사람이 더 부유해지기 위해 미친 듯이 일한다면 만인이 만인과 경쟁하는 형국이 되어 그 사회는 행복경제학자들이 말하는 “쾌락의 쳇바퀴에 갇힐 수 있다고 저자는 강조한다.
사람들은 사실 웬만 해서는 이역만리에 사는 사람과 자신을 애써 비교하지 않는다.
내 키가 자랐어도 비교 군의 키가 똑같은 수치로 자랐다면 더 커졌다는 느낌이 들지 않는다. , A+ 서평 인생은 왜 50부터 반등하는가를 읽고 나서감상서평레포트 , 인생은 왜 50부터 반등하는가 행복 쾌락의 쳇바퀴






다.
인생은,왜,50부터,반등하는가,행복,쾌락의,쳇바퀴,감상서평,레포트
Download : A+ 서평 인생은 왜 50부터 반등하는가를 읽고 나서.docx( 63 )
순서
레포트/감상서평
제꾸여 .
인생은 왜 50부터 반등하는가를 읽고 나서 작성한 서평입니다. 오히려 이 관계가 역으로 성립하는 경우도 많다.
結論(결론)적으로 그렇지는 않다는 연구 결과가 많이 나오고 있다 사실 경제소득과 행복은 정비례하지 않는다. 마찬가지로 더 부유한 국가가 반드시 더 행복한 국가이진 않을 것이다. 어떤 한 사람의 소득만 증가하면 그 사람의 행복도가 높아지지만 모든 사람의 소득이 증가하면 행복도가 변하지 않을 것이다. 미국의 경제학 교수인 리처드 이스털린은 이것을 키에 비유했다.
* 쾌락의 쳇바퀴 : 어떤 일로 유발된 심리나 정서가 시간이 지나면 익숙해져 제자리로 돌아가는 適應현상을 말하는데, 현재 상태를 끊임없이 improvement(개선)하고 싶어하는 욕구와도 연결된다
나는 지금 우리나라가 이러한 쾌락의 쳇바퀴에 빠졌다고 생각한다.감사합니다.
그저 지금 이 순간 내눈에 들어오는 친구, 동료, 같은 국민과 비교할 뿐이다. 그리고 남들은 컸는데 나는 안 컸다면 실제로는 키가 단 1밀리미터도 줄어들지 않았는데 더 작아진 느낌이 든다. 지금 한국사회는 부의 불균형이 상존하는 가운데 외적으로 국민소득 3만 달러 시대에 진입해 있다…(skip)
A+ 서평 人生(인생)은 왜 50부터 반등하는가를 읽고 나서
人生(인생)은 왜 50부터 반등하는가를 읽고 나서 작성한 서평입니다.
사실 소득이 행복에 미치는 effect(영향) 은 절대적인 것보다 상대적인 것이 훨씬 더 크다.